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1226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에코하우스로 오세요~' 왜 어떤 사람은 행복하고 어떤 사람은 그렇지 않을까. 꼭 돈이나 특권이 반드시 행복한 것이 아닙니다. 품위있는 인간관계, 아이디어가 들어간 매력적인 환경, 정서적, 미학적 평화롭고 아름다운 환경을 공유하기, 우리가 먹는 음식의 독소를 뺀 유기농 식단 실천, 풍수를 실천하면서 요가 생활을 적절히 해준다면 분명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에코하우스의 생활 방식은 네 가지 요소로 구성됩니다. 첫째 독소 없는집, 둘째 건강한 몸, 셋째 고요한 마음, 넷째 내면의 빛 입니다. 생활방식을 이루전, 마이너스가 되는 습관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자신의 습관을 의식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고, 습관이 작동하는 원리를 이해해야 합니다. 습관이 자신에게 어떤 도움이 되는지도 인지해야 합니다. 습관적인 것을 경계하고, 휘둘리지 않아야 .. 2016. 12. 26.
유시민의 글쓰기 강좌 '글쓰기 습관을 들여야 잘 쓸 수 있다!?' 유시민의 글쓰기 강좌 '글쓰기 습관을 들여야 잘 쓸 수 있다!?' 은 논리적 글쓰기 일반론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논리적은 글은 구조와 특성이 (중,고등학교의 수행평가 글쓰기, 대입 논술, 기업 입사시험의 인문학 논술, 대학생 리포트, 신무 기사와 서설, 칼럼, 블로그 글, 가전제품 사용설명서, 문화재 안내문, 공공기관의 보도자료, 사회비평과 학술논문, 대법원과 헌법재판소의 판결문까지) 모두 같고, 잘 쓰는 능력을 기르는 방법도 동일하니 글쓰기 방법도 배우면 배워지지만, 방법만 배우는 것은 충분하지 않고 글쓰기 습관을 들여야 잘 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유시민 작가는 글쓰기란 남의 지도를 받지 않고 혼자서 익힐 수 있는 것이며, 혼자서 익히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 책을 .. 2016. 12. 26.
나만의 방식 허슬러 도발 provoke하고, 전환 pivot하라! 나만의 방식 '허슬러' 도발 provoke하고, 전환 pivot하라! 비주류 혁신가들의 공통점 '허슬Hustle' 비주류 혁신가들은 기존에 진리처럼 받아들여지던 규칙과 이론들이 얼마든지 해체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기존의 시스템과 규칙을 뒤엎어 버리는 도전정신을 가졌지요. 지금의 시대야 말로 그들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통념이 깨지고 바뀌는 속도가 과거보다 훨씬 더 빨라지고 있습니다. 허슬러에게 중요한건 어떻게든 되게 만드는 것이다. 이것이 '맞을까, 틀릴까, 될까, 안될까' 고민하지 않고, 남들이 다 틀렸다고 해도 자신이 믿는 것 하나만 있으면 끝까지 밀고 나가는 정신력으로 중무장하는 것이다. 세상에 없던 나만의 방식으로 어떻게든 성공하는 또라이들의 시대 모두가 구글, 애플, 아마존 같은 기업의 혁신.. 2016. 12. 23.
온라인 보험을 가장 슬기롭게 이용하는 방법 보험 들기 전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 온라인 보험을 가장 슬기롭게 이용하는 방법 저는 이미 보험이 4개 입니다. 후회요? 음... 후회하지 않으려고 무조건 기본으로만 했습니다.^^; 투자목적 전혀 아니고요. 말 그대로 보험의 목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미 생명보험은 한번 해지 했어서 정말 후회막심이기는 하지만... 잊었습니다. 이제는 잊었어요. 다시는 그런 실수를 하고 싶지도 않고 해지할때와 같은 상황이 되고싶지도 않아요. 지금 매리츠 화재보험 하나, 푸르덴셜 생명보험, 개인연금, 그리고 생명보험이 너무 기본이라 조금 보완해서 추가로 더 설계했습니다. 다른 것은 없고 입원이나 수술했을 경우 더 지급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저에게는 어떤 일이 닥쳤을 때 저 스스로 누구에게 폐끼치지 않고 자력으로 해결.. 2016. 12. 21.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인기있는 유튜브채널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인기있는 유튜브채널 유튜브YouTube는 전 세계 최대의 무료 동영상 공유 사이트입니다. 이미 가수 싸이PSY는 유튜브 혜택을 톡톡히 보았었죠! YouTube는 사용자가 동영상을 보고, 공유하고, 직접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순 방문자 수가 10억 명 이상이며 분당 300시간 이상의 영상이 업로드 되는 동영상 플랫폼입니다. YouTube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광고 수익을 공유하기 때문에 엄청난 수익을 벌어들이기도 합니다. 국내에도 이미 100역 개의 채널이 유튜브 수익으로만 연 1억원 이상의 수익을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2006년 구글의 수잔 보이치키Susan Wojcicki는 누구나 동영상 콘텐츠를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고 16억 5천만 달러(약 1조 9천억 원)에 Y.. 2016. 12. 20.
검은 바나나가 노란 바나나보다 면역력이 8배나 많아요~ 하루 한 개, 검은 바나나? 놀랍네요^^; 검은 바나나가 노란 바나나보다 면역력이 8배나 많다니... 저는 바나나에 검은 반점이 생기는 걸 정말 싫어해서 어떻게 보관해야 하나 항상 고민했거든요. 벽에 걸어두기도 하고 벗겨서 냉동실 보관하기도 하곤 했지만, 결국 제때 먹지 못해서 버리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리고 나중엔 베스킨라빈31 아이스크림 케익 스티로폼 박스에 넣어 제법 오래 상하지 않게 보관할 수 있었어요. 그런데 검은 바나나가 몸에 좋다니..^^; 정말 몰랐네요. 숙성 시기는 대략적일 수 있고, 계절이나 보관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염두하고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구입첫날 껍질은 노란 상태라고 치면, 5일째는 검은 반점이 전체의 40%, 6~7일째는 검은 반점이 전체의 50~60%일때 가장 먹기.. 2016. 12. 20.
디톡스워터? 디톡스다이어트? 디톡스워터란? 디톡스다이어트? 디톡스 워터는 식재료를 물에 담그기만 하면 되는 만능 드링크입니다. 물이나 탄산수 등에 과일과 채소를 담가서 영양이 스며들게 한 것입니다. 식재료에 따라 내 몸에 맞는 효능이 다르므로, 자신의 증상에 맞춰 재료를 선택합니다. 매일매일 수분 섭취를 디톡스 워터로 바꿔 자연스럽게 체질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만들기에 앞서 준비해야 할것은 미네랄 워터mineral water, 탄산수sparkling water, 코코넛 워터coconut water 중 하나, 열탕 소독한 유리병, 식재료를 깨끗이 씻어 준비합니다. 에서는 피부미용 효과, 변비 해소, 다이어트 효과, 부종 해소, 안티에이징, 심신 안정 효관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필요한 영양소와 포인트를 체크하여서 디톡스 .. 2016. 12. 20.
온라인 소비자 트렌드 알고 비즈니스 성공하기 ◈온라인 소비자 트렌드 알고 비즈니스 성공하기 '화면에 기반을 둔 사회에서 우리가 어떻게 움직이는가?' 디지털 세계가 우리 자신과 타인에 대한 생각을 바꾼다? 사람들은 오프라인에서와는 또 다른 방식으로 온라인에서 생각하고 선택을 한다고 합니다. 이 책을 통해서 온라인 소자자들이 무엇을 선택하고 무엇을 선택하지 않는지 그 행동경제학면에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모든 기업과 비즈니스맨 들이 가장 관심 있는 주제이며 빅데이터를 어떻게 이론화했는지 그 과정을 알아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었습니다. 온라인 소지자의 관심을 사로잡는 일, 어떻게 화면을 설계해야 주의력을 끌어당기고, 가장 스마트한 선택을 유도할 수 있을지 그 명쾌한 답을 알고 싶습니다. 이제는 오프라인 사업의 한계, 국내 자영업의 포화상태를 보면.. 2016. 12. 19.
작은 습관의 변화 <풍수 인테리어 수납 정리> ▣ 운이 좋아지는 풍수 인테리어 수납 정리 저도 풍수 인테리어란 집안을 꾸밀 때 어디에 무슨 물건을 둘 것인가를 따지는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의 저자 리노이에 유치쿠는 불필요한 물건을 처분하고 남은 물건만 제대로 된 방법으로 수납해서 좋은 기운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풍수 인테리어를 정의하고 있습니다. 풍수 인테리어를 하겠다고 이사를 하거나 리모델링을 한다고 거금을 들일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집안에 물건이 점점 늘어나는 것을 보면 정말 불필요한 물건인데도 불구하고 버리지 못하고 여기저기 쌓아두고 잊어버리는 것 같아요^^; 풍수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어서 뭔가 운이 좋아지는 가구의 배치, 나쁘다고 생각되는 것을 피하려고만 했지, 불필요한 것을 버린다는 것은 염두해 두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저자는 운이 좋은 .. 2016. 12. 19.
[미래의 대한민국정부] 민중의 저항하는 방식 - <울지 않기> 01. 미래의 대한민국정부 통찰에 관한 책을 읽다 미래의 정부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는데요. 미래의 정부는 모든 이들의 요구사항을 과학기술을 통한 빅데이터 수집해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찾아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리라 예측하기도 합니다. 아주 먼 이야기가 아니길 바라고 있습니다. 그 과정 또한 험난할 수 있겠지요. 우리의 이상대로 이뤄지긴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그래도 희망을 버릴 수는 없습니다. 정부와 민간의 경계가 모호해진 모두 함께 운영하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올 4월에 읽은 책 리디 살베르 (리뷰 http://roh222.blog.me/220676018614)란 책이 떠올라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부인된 악행은 더 맹렬하게 다시 나타난다는 걸 우리는 경험으로 안다. 언제나 큰 것이 저지른 .. 2016. 12. 17.
현상 뒤 숨은 본질을 꿰뚫어보는 힘 <1등의 통찰> 01. 통찰력 사고 전략경영 컨설팅회사의 주 업무는 클라이런트의 어려운 경영 문제,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문제가 풀리는 법은 언제나 현상 뒤에 숨어 있는 본질을 꿰뚫어본느 힘, 통찰력입니다. 성과는 결국 통찰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지요. 통찰력의 핵심은 '본질'에서 생각하는 것입니다. '본질'을 보지 못하고 눈에 보이는 '현상'만으로 판단하면, 절대 올바른 의사결정을 할 수 없고, 좋은 성과로 이어지지도 못합니다. 세상은 눈에 띄게 복잡해졌고 중요한게 무엇인지 잘 보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정보화가 진행되면서 오히려 '사물의 본질'이 보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당신의 머리는 생각을 합니까? 성과를 내는 사람들은 어떻게 정확한 판단을 내리고 올바른 의사결정을 하고 있는 걸까요? 그렇지 못한 사람.. 2016. 12. 17.
수면 마취제 프로포폴의 비밀 <약물 중독> 01. '마약'이라는 말은 원래 '마취제'의 준말 지금은 마취약과 마약은 같은 말이 아닌 것처럼 나눠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약'하면 아편류(마약성 진통제), 향정신성 의약품, 대마초, 본드, 부탄가스를 떠올립니다. 좁은 의미로 아편류(opioids or Narcotic analgesics, 마약성 진통제), 넓은 의미로 '남용 약물'이라 부르는 것이 정확하다고 합니다. 아편류란 아편처럼 강력한 진통효과를 가지고 남용(함부로 쓰되 정서나 감정의 변화를 목적으로 하는것)되는 것을 통틀어 부른 말입니다. 오용(misuse) 의사나 약사의 지시 없이 함부로 약을 쓰는 것을 의미합니다. 남용 약물에는 아편류뿐 아니라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남용 약물은 약리 작용에 따라 마약성 진통제 말고도 중추신경계 억제제, .. 2016. 12. 14.
[심리학] 그 남자의 매력은 어디에서 왔는가? # 흔한 남자들의 진화과정 초기 인류의 모습은 분명 이상하게 보였을 테지만, 인간의 진짜 남다른 특징은 머리카락 밑에 숨은 뇌입니다. 가장 효율적인 무기이고, 오늘날 인간이 이룬 모든 것들을 가능하게한 협력자이며, 가장 섹시한 기관일 것입니다. 환경과 두뇌진화에 따른 인간은 변화했고, 생존에 탁월한 것들을 갖춥니다. 진화를 이룬 모습은 키가 큰 사람, 작은 사람, 머리에 바짝 붙은 평평한 귀가 있고, 가능한 머리와 거리를 둔 귀, 파란 눈동자, 갈색 눈동자, 도톰한 입술, 빈약한 엉덩이 등 천차만별로 다릅니다. 진화는 아무런 이유 없이 막 일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진화는 무려 수백만 년에 걸쳐 인류가 배우자 선택을 통해 종족의 생존을 위협하는 열등한 특성들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과정에서 일어났다고 하는 .. 2016. 12. 12.
메타포 그게 뭐죠? 몽상가, 메타포 문학을 보다. 메타포 그게 뭐죠? 몽상가, 메타포 문학을 보다. 메타포 문학이 있느냐고 묻는다면 '저는 모르겠어요.'라고 답할겁니다. 실존문학이 어딨고, 메타포 문학이 어딨겠어요. 문학엔 모든 장르가 다 들어있습니다. 그런데도 메타포 문학이라고 불러보고 싶었어요^^ 펼침의 심연이라고 할까요? 이 책들은 페이지 마다 풍경이 펼쳐집니다. 저는 눈이 부셨고 잊지 못할 메타포라고 불렀지요. 어리석은 몽상가가 되었습니다. 네루다의 우편배달부 마리오 처럼 '메타포 그게 뭐죠?'라고 물었던게 시작이었습니다. 설국은 그저 좋았고, 네루다 우편배달부 마리오가 되어서 메타포를 찾았어요. 그런 문학을 더 읽고 싶었습니다. 어디까지 보여줄 수 있을지 궁금했어요. 메타포의 끝은 깊은 슬픔, 마음을 서글프게 하는 것으로 마칩니다. 왜 그럴까요.. 2016. 12. 12.
피로감을 느낄 때 비타민 B군 복합제(영양제)가 도움이 된다. # 비타민 B군을 주목!우리나라 규정상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승인한 효능만을 표기할 수 있어 제품박스에 있는 설명만으로는 제품마다 다른 기능을 제대로 알아내기 힘듭니다. 몸이 쳐지고 피로감을 느낄 때는 종합비타민제보다 '비타민 B군 복합제'가 더 좋다고 합니다. 특히 고혈압이나 당뇨, 고지혈증 등으로 인해 약을 복용하는 경우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도 비타민 B군이 도움되고요. 비타민 B하면 흔히 '삐콤씨'를 떠올리지만 요즘엔 여러가지 종류의 비타민 B군 복합제들이 출시되고 있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비타민 B군은 육체 피로는 물론, 정신적 피로를 느낄 때에도 섭취하면 좋은 성분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수험생이나 피로를 느끼는 성인, 만성 질환으로 .. 2016. 12. 11.
편의점 상비약 복용 시 주의사항 # 편의점 상비약 약국이 문을 닫은 야간, 휴일에 응급상비약을 판매하게 한다는 취지에 따라 '안전상비의약품' 스티커가 부착된 전국 편의점(24시간 연중무휴로 문을 여는 점포)에서 판매 가능한 13가지 품목의 일반약을 말합니다. 편의점 직원이 약물 판매 기본 안전수칙과 부작용 발생시 행동절차 등의 교율을 철저히 시행해야 하나 제대로 이뤄지고 있지 않은 실정입니다. 결국 약물 복용으로 인한 부작용의 피해는 소비자 개인의 몫입니다. 약에 대한 전문지식 없이 약을 판매하는 것을 개선해 나가야하고 일차적으로 소비자가 스스로 주의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요. 비상시 사용하는 편의점 상비약 13가지에 대한 주의사항을 알아보고 활용할 수 있길 바랍니다. [내 약 사용설명서 p82~84] 내 약 사용설명서이지현(Jenn.. 2016. 12. 11.
Internet of Things 또는 사물인터넷? # IoT(Internet of Things) 또는 사물인터넷? 여기서 말하는 '사물'이란, 네크워크에 연결할 수 있는 우리 주변에 있는 모든 물건을 일컫습니다. 예, 우리가 입고 있는 옷, 시계, 가전제품, 자동차, 집, 책, 또한 네트워크에 연결된다면 IoT에서 말하는 '사물'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인터넷을 통해 서로의 정보를 교환하는 것처럼 네트워크에 연결된 '사물'들 사이에 정보를 공유해 정보를 생산하고 사람의 개입없이 문제 또는 명령을 처리합니다. IoT 시장은 '사물'에 해당하는 디바이스 시장, 사물과 사물의 연결을 담당하는 네트워크 시장, 운용 관리를 담당하는 플랫폼 시장,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는 분석 처리 시장 등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IoT시장은 초저가형 통신 모듈, 클라우드Clo.. 2016. 12. 11.
사회적 기업이 미래의 기업이 되다. 01. 기업을 알다. '회사'는 한 무리의 군인을 뜻하는 프랑스어 '콤파니(compagnie)'에서 유래한 낱말이다. 현존하는 기업 가운데 역사가 가장 오래된 기업은 705년에 일본에서 설립된 온천 겸 여관인 니시야마 온천 게이운칸이다. 미국의 현존 기업 가운데 역사가 가장 오래된 회사는 1623년에 터키 이스탄불에서 설립되었다가 미국으로 거점을 옮긴 심벌즈 제조 업체인 아베디스 질드얀이다. 기업은 민간 소유이거나 국가 소유일 수 있다. 최근 '공공-민간 파트너십(PPP - Private Partnerships)'의 등장으로 기존의 공공과 민간의 이분법이 희미해졌고 민간기업이 미래의 영업이익을 대가로 정부기관과 함께 공공사업을 수행하는 경우가 많다. 회사는 일반적으로 회사의 구성원이 소유하고, 주식회사의.. 2016. 12. 10.
<생각을 넓혀주는 독서법> 책 읽는 행위와 기술 모티머 J. 애들러, 찰스 반 도레 저서 책 을 통해서 제 독서법을 점검하려고 합니다. 책을 잘 읽고 싶은 사람을 위한 책이며, 정말 지금 저에게 필요한 책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 읽는 행위와 기술을 상세히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저의 독서습관과 비교해서 살펴볼 예정입니다. 다양한 매체를 통한 정보습득과 책에 의한 정보습득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저도 여기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한, 방송, 라디오를 통한 정보는 누군가의 필터?를 통해서 한번은 걸러진 정보라는 생각이 들어요. 게시자의 요점정리는 게시자(필터)마다 다릅니다. 그 게시자가 10권을 책을 읽어서 정보를 수집해서 자신이 판단(선택)한 정보를 우리가 받아들인다고 하면, 우리는 그 과정 이전에 만약 자신이 10권의 책을 .. 2016. 12. 7.
구글 애드센스 성공적인 블로그 운영은 어떻게 해야하나? # 구글 애드센스 성공적인 운영은 어떻게 해야하나? 구글 애드센스 11월 10일에 등록이 되고 11월 19일날 10달러를 채워서 PIN주소가 발송되었다는 메세지가 떴습니다. 그리고 지금 18일 지났지만 아직 우편은 받지 못한 상태입니다. 검색해보니 한달정도 걸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10월부터 티스토리를 시작했고, 10월 11일 구글 애드센스 신청후 쉬지않고 여기까지 달려온듯한 느낌입니다. 하루 포스팅 하나를 지키려고 했고, 할 수 있다면 가능한 선에서 많이 포스팅하려고 했습니다. 다른 분들 애드센스 전략을 많이 참고했어요. 일단 400개의 포스팅을 목표로 두었어요. 처음엔 6개월 동안 500개의 포스팅을 목표로 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무리라는 결론입니다^^; 그냥 열심히 할 수 있는데 까지 해보려고 합.. 2016. 12. 7.
<후천적 부자>로 만들어줄 투자 마인드와 전략 저자 이재범(핑크팬더)님(블로그 http://blog.naver.com/ljb1202) 말씀처럼 '당장 쓸 돈도 없는데 어떻게 투자를 해?', '투자는 나와 상관이 없는 일이야', '투자로 내가 수익을 낼 수 있겠어?', '경제적 자유는 다른 사람의 이야기일 뿐이야'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투자는 쉽지 않습니다. 그는 이 책을 통해 자본주의 사회에서 경제적 자유를 누리며 살기 위해서 투자가 꼭 필요하다는 것을, 지금 당장 돈이 없어도 끈기를 가지고 투자를 하면 '후천적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자 합니다. 저도 이제라도 마음을 바꾸면 가능할까요? '당장 쓸 돈도 없는데 어떻게 투자를 해?', '투자는 나와 상관이 없는 일이야', '투자로 내가 수익을 낼 수 있겠어?', '경제적 자유는 다른 .. 2016. 12. 5.
<내 약 사용설명서> 약 부작용과 항생제 내성 방지 해법 - 감기약 추천, 면역력 증진 의 저자 이지현 약사는 서울대 약학대를 졸업, 동국대 약학대학원, 사회약학 박사과정 수료, 캐나다 약사면허를 취득 현지 약국에서 일한 경력이 있습니다. 캐나다와 우리나라의 약 판매 경험을 소상히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약사로서 느낀 점, 제대로 된 정보를 전달하고자 이 책을 집필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지현 약사는 젊은 약사들에게 멘토이자 의약관련 마케팅 강의 활동을 하며 '약사를 교육하는 약사'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약에 대한 관심 부족과 약사에 대한 신뢰 부족이 어떤 문제를 야기 시키는지 꼬집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잘못된 약물 소비형태를 분석하고 올바른 약을 복용할 수 있도록 조언하고자 합니다. 그녀는 약국과 캐나다 약사 러닝센터 팜디스쿨을 운영하며 자신의 지식을 여러방면으로 사회에 잘못.. 2016. 12. 5.
네트워크 마케팅 시도해 볼만한 사업인가? 01. 자기계발서 읽을것인가 말것인가? 자기계발서는 너무도 많고 3권 이상은 읽지 말라고도 하는데요. 저는 되도록 많이 읽자는 주의 입니다. 똑같은 내용인데 왜 많이 읽냐고요? 그건 상기시키기 위해서입니다. 내가 아는 것은 분명 맞지만 잠들고 있는 것이 거의 대부분이고 끌어올리는데는 책만한 것이 또 없거든요. 다시 상기시키고 깨닫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거기다 실천까지 한다면 더 굿이지요^^ 그렇지만 대부분 그것에 도달하기도 전에 그치고 마는 것도 같습니다. 도서출판 LINE은 책표지에 가장 빠르고 정확하 정보 전달, 유익한 정보 전달, 독자의 성공 길잡이로서 노력하겠다고 하는데요. 믿어볼만할까요? 저는 요즘 마케팅 성공 사례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것도 아주 최신 정보에 특히나 관심이 많습니.. 2016. 12. 4.
건축도면의 단면도, 입면도 그리는 요령 앞서 을 소개하면서 차례대로 살펴보기로 했는데요. 저와 같이 Drawing과 별개로 도면보는법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의 많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검색유입도 많았고, 제가 yes24로 책 구매링크를 걸어두었는데 3분이나 책구입을 하셨더라고요.. 그래서 저와같은 고민이 많았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달 가까이 다시 책을 펼치지 못하고 있었는데요. 다시 책을 펼쳐서 오늘 분량을 마치려고 하는데 역시나 어렵습니다^^; 도면 기준선 표시방법, 보조기준선, 치수선 표시, 원호, 경사의 표시, 도면명 표시방법, 절단 표시방법, 전개도 표시방법, 방위 표시방법, 도면의 방위 표시방법, 비탈면과 지붕의 경사 표시방법, 선의 용법, 조립 기준선 표시방법, 평면, 단면에서 표시방법, 도면에서 사용하는 약어까지 간.. 2016. 12. 4.
인터넷 쇼핑몰 해외 직판으로 승부하라! #중소기업 독립몰 해외진출 가이드 - 인터넷 쇼핑몰, 해외 직접판매로 승부하라! 국내 온라인 비즈니스 현황 : 여성 의류 4106개, 여성 가방 1000개, 여성화 전문 쇼핑몰 335개, 사진 인화 사이트 550개, 명함 판매 사이트 1000개 - 랭킹닷컴rankey.com 참조 - 한국인만 대상으로 온라인 사업을 하는 경쟁업체의 수가 너무나도 많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소기업이 사업해서 먹고 살기 힘들죠. 힘듭니다. 다수의 사람이 한 종목을 가지고 이익을 나눌밖에 없으니 수익구조가 열악하기만 합니다. 새로운 사업모델을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제 손에 잡힌 이 책을 주목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자 김종박은 철저하게 자기 경험담을 소개하고 있어서 더 집중해서 읽을 수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중소기업의 .. 2016. 12. 2.
[투자와 금융] 투자에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 #01 돈을 굴리는 것(투자)은 요령이다. 그러나 '절대수익(시장상황과 무관한 수익)'을 제공할 수 있는 투자전략은 아직 없다. 또 자산보전(자산의 가치를 유지하는 것)이 자산증식만큼이나 중요하다. 우리는 돈을 벌기 바라면서도 돈을 잃을까 봐 걱정하기도 한다. 이 미묘한 감정적 균형은 대부분의 투자결정을 좌우한다. 이것이 금융시장의 작동원리이기도 하다. 충분한 수의 사람들이 '군거본능'을 발휘해 손발을 맞출때 가격이 오르거나 내려간다. '월스트리트는 절대 바뀌지 않는다. 호주머니가 바뀌고, 먹잇감이 바뀌고, 주식이 바뀌지만, 월스트리트는 절대 바뀌지 않는다. 인간의 본성이 절대 바뀌지 않기 때문이다. - 주식투자자 제시리버모어(1877~1940) - #02 투자에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 투자의 본질.. 2016. 12.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