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의 책장/풍수 인테리어

작은 습관의 변화 <풍수 인테리어 수납 정리>

by 오책방 2016. 12. 19.
반응형

▣ 운이 좋아지는 풍수 인테리어 수납 정리

저도 풍수 인테리어란 집안을 꾸밀 때 어디에 무슨 물건을 둘 것인가를 따지는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풍수 수납 정리>의 저자 리노이에 유치쿠는 불필요한 물건을 처분하고 남은 물건만 제대로 된 방법으로 수납해서 좋은 기운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풍수 인테리어를 정의하고 있습니다. 풍수 인테리어를 하겠다고 이사를 하거나  리모델링을 한다고 거금을 들일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집안에 물건이 점점 늘어나는 것을 보면 정말 불필요한 물건인데도 불구하고 버리지 못하고 여기저기 쌓아두고 잊어버리는 것 같아요^^; 풍수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어서 뭔가 운이 좋아지는 가구의 배치, 나쁘다고 생각되는 것을 피하려고만 했지, 불필요한 것을 버린다는 것은 염두해 두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 책방 가는 길 yes24

저자는 운이 좋은 사람은 물을 잘 버릴 줄 아는 사람이며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말합니다. 풍수 인테리어가 아무리 좋아도 버리지 못한 사람은 운이 좋다고 할 수 없다고 합니다. 또 환경 뿐아니라 자신이 입고 있는 옷, 음식, 행동 등의 의식주를 포함한다고 합니다. 환경 가운데서도 특히 주거공간이 중요한데 그것은 운을 주거공간에 저장하기 때문입니다. 그 공간은 늘 청결해야하며 불필요한 물건은 버리고 꼭 필요한 물건만 좀더 나은 상태로 수납하는 것, 이것이 운이 좋은 공간을 만드는 핵심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풍수의 원리를 잘 익혀 물건을 버리는 방법, 수납하는 방법을 다음과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고하세요~ ^^

01. 버리는 것부터 시작하자.

오래된 물건이나 사용하지 않는 물건에는 운이 들어있지 않다. 오래된 물건이나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처분한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오래된 물건을 생명이 없는 물건이라고 치자면, 기의 순환이 좋아지지 않는 막힌 혈과 같은 것이다. 음의 기운이 정체되어 있고 살기가 고조 된다. 기의 순환이 좋지 않으면 질병을 얻을 가능성도 높아진다. 처분하기 어려운 물건을 잘버리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속옷의 수명은 1년, 옷의 수명은 2년으로 본다. 옷은 인연을 만들고 화창한날 버리면 악연을 정화시킨다. 2) 헤어진 연인의 사진을 버려야 한다. 헤어진 연인 사진을 버리지 못하고 간직하고 있으면 다음의 좋은 인연을 만날 기회를 가로막는다. 3) 사용하지 않는 액세서리나 귀금속이 많으면 물질적인 풍요로움을 누리기 어렵거나 즐거운 일이 생기지 않는 체질이 된다. 4)오래된 편지는 직장운을 해친다. 사무실 책상을 항상 정리정돈 하라. 5) 인형은 마음에 드는 인형만 장식하고 낮은 위치에 놓지 않도록 한다. 6) 답례품은 가능한 빨리 써야 좋다. 7) 식기를 쌓아두면 건강을 해친다. 

02. 운을 끌어들이는 의류 수납

풍수에서 인연이란 천에 의해 옮겨진다. 옷을 어떻게 버리고 수납하는지에 따라 좋은 인연을 만나는 운이 정해지는 셈이다. 행복한 만남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의류를 올바르게 정리하자. 운을 모으는 저금통이 옷장이다. 어수선한 수납공간은 기운을 모을 수 없다. 수납공간의 습기는 물건의 운기를 빼앗는다. 


<풍수 수납 포인트>

  1. 필요한 물건을 알기 쉽게 수납한다. (기운을 모으는 것)

  2. 물건을 바꿔 넣거나 새롭게 정리해본다. (기의 순환)

  3. 습기는 반드시 제거해야 한다. (물건의 기운이 손해를 본다)

  4. 속옷은 옷장 위쪽에, 계절별 아이템은 나눠서 보관한다.

  5. 옷장 왼쪽에는 코트 같은 두꺼운 옷이나 어두운 색의 옷을 수납, 오른쪽에는 얇은 옷이나 밝은 색의 옷을 수납한다.

  6. 여성이 쓰던 옷장은 남성에게 주지않은다. 여성은 물의 기를 갖고 남성은 불의 기를 갖는 존재다. 여성의 기가 남성의 기운에 나쁜 영향을 준다.

  7. 브래지어의 캡은 찌그러지지 않도록 하며, 팬티 색이 옅은 것을 앞쪽에 수납한다. 

  8. 양말은 좌우를 한 세트로 해서 수납하며, 스타킹은 둥글게 말아서 수납한다. 

  9. 와이셔츠는 목 부분이 밖으로 나오게 접으며, 블라우스나 스웨터는 둥글게 말아서 수납, 스커트는 양쪽은 반반씩 허리 부분을 접어 고정시켜 보관한다. 

  10. 바지는 3등분하여 접고 허리부분이 뒤쪽으로 가도록 수납한다. 

  11. 넥타이는 말아서 수납하거나 색을 구분해서 걸어둔다. 

  12. 손수건은 잘 접어 브랜드면이 위로 보이게 하거나 둥글게 말아서 상자에 넣으면 기운이 상승한다. 

  13. 스카프는 옷장 위 칸에 둔다. 

  14. 밸트도 둘둘 말아 중앙보다 아래칸 수납하거나 모아두는 곳에 일렬고 걸어둔다. 

  15. 모자는 위쪽으로 겹쳐서 수납한다. 

  16. 사용하는 가방은 걸어두면 행동력이 상승한다. 사용하지 않는 가방엔 쓰던 물건을 넣어두지 않는다.

  17. 세탁소 옷걸이는 되도록 쓰지 말것! 

2장 옷장 수납에 대해서 읽어보았습니다. 다시 막 옷장을 정리하고 싶어졌어요^^; 지금상태는 조금 제멋대로라 깔끔하지 못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풍수 인테리어에 관한 정보를 배우는데 옷관리부터 접는 법까지 배웠네요. 오늘도 나름대로 두꺼운 옷 정리를 했습니다. 입지 않는 옷들을 다시 넣어두고 뭔가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입지않을건데..'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버리지 못하는 옷들이 많았고, 서랍장 정리는 아무리해도 늘지가 않아서 방치된 상태거든요. '제자리를 찾아줘~'하는 물건들이 어정정하게 걸쳐진 상태로 있습니다. 밸트나 모자같은거요. 목도리도 그렇고... 다시 시간을 내어서 수납정리를 다시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가방은 제가 걸어두기엔 조금 큰편이고 바닥에 두는 편이라 그런 부분도 궁금했는데 이 책자는 간단하게 설명하거나 그림으로 대체해서 일목요연하게 알려주고 있어 좋지만, 더 다양하게 일러주지 못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별 상황도 다르기도 하지만, 적절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풍수 수납 포인트는 훨씬 재미난 이야기가 많았지만 핵심만 담았습니다. 그래도 정확하게 전달하기엔 모자란 부분이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풍수 수납에 이런것도 있구나 하고 참고하시기만 하면 좋겠습니다. 

부엌 수납도 궁금한 점이 많은데요.^^ 이 다음 3장 금전운의 보물창고 부엌 수납은 다음에 포스팅에 이어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한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