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책장/건강

[건강] 카카오닙스CACAO NIBS (카카오닙 100%) 겨울철 기침예방

by 오책방 2016. 10. 16.
반응형

[건강] 카카오닙스CACAO NIBS (카카오닙 100%) 겨울철 기침예방

몇 년 전부터 기관지염으로 기침을 심하게 했어요. 여러 병원 다니며 약물치료를 했지만 시원하게 낫는 기분이 아니었어요. 해마다 바람이 찬 가을이 오면 겨울이면 보온병을 들고다녀야 합니다. 이제는 여름에도 실내 에어컨 바람에도 기침을 하게 되었어요. 정말 폐에 문제가 있는건지 CT도 찍었습니다. 봄, 가을이 가장 좋아요^^; 제가 지인분에게 카카오 72% 초콜릿을 먹어보란 이야기 들었습니다. 당연히 귀가 솔깃했지요. 그래서 한 통 받아서 먹었어요. 먹을 땐 뜨거울 물이나 차와 함께 섭취하면서 천천히 녹여먹으라 하시더군요. 하루 섭취량을 모르신다고 하시길래 검색도 해보았습니다. 


하루 두 번, 한 알씩이라고 하더군요 ^^; 그것도 모르고 반통은 드셨다고 했어요.ㅎ 저도 첫날에 5알 먹었습니다. 그래서 주말만 되기를 기다렸다 카카오 72% 한 세트를 사려고 했어요. 그런데 마트 입구에 카카오닙스 할인판매중이더라구요. 카카오가 아니라 카카오닙스? 카카오닙스가 뭐지? 몰랐지만 원재료 표시에 카카오닙100%라고 되었어서 카카오 100%인가 생각했습니다. 정확히 몰랐지만 일단 다량 구매했어요. 겨울철에 먹으려구요. 효능에 대해서 확신할 수 없지만 다른 군것질 보다는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카카오닙스

초콜릿의 원료가 되는 카카오빈을 발효, 건조, 덖은 후 껍질을 분리하고 잘게 부수어 놓은 형태를 말한다. 초콜릿의 재료로 가공하기도 하고 프랄린의 장식 등에 쓰기도 한다. 고소하면서도 카카오 특유의 향과 쓴맛이 난다.




<방송. 닥터지바고 출처><카카오 닙스> 구입하러 가기 클릭 GOGO ▶ 이마트몰



카카오닙 효능

카카오닙스는 초콜릿과는 달리 착색료, 합성착향료, 설탕이 없이 카카오의 영양소를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효능으로는 아로니아, 강황과 함께 세계 3대 항산화 푸드로 알려져 있다. 세포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주는 항산화 성분(카테킨)이 다량 들어있다. 식이섬유 함유량 많아, 중성지방 제거 효과가 있다. 또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녹차, 아몬드에비해 월등히 높고 식이섬유, 단백질도 다른 음식에 비해 높은 수치를 보인다. 간식거리로 카카오 72%는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주장도 있다.



카카오 닙스 먹는 방법

  • 하루에 2~3 티스푼 정도 드시면 좋습니다.

  • 물에 타서 드셔도 좋습니다.

  • 견과류와 함께 드시면 더욱 고소합니다.

  • 요거트, 스무디, 샐러드 등에 뿌려서 드시면 좋습니다.

  • 쿠키, 케익 등 제과, 제빵에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카카오닙 주의사항

카페인과 유사한 효과가 있어 늦은 밤 섭취시 불면증 유발, 과다한 섭취는 가슴 두근거림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P.S 기침이 심하신 분들에게 또다른 귀뜸을 드리고 싶은데요. 요즘 저는 생강 절편을 만들어서 들고 다니기도 하는데요. 가장 효과가 좋은 듯합니다^^; 설탕이 뿌려서 말린거라 입에 물고있다고 씹어서 먹어요. 목이 간질간질 할 때마다 먹으면 가라앉고 가래 끓는 것도 많이 좋아졌어요. 그런데 위장이 약하신분들은 섭취하시면 안좋습니다. 많이 드셔도 안되고 입에 머금고 있다가 뱉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