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1144

<쉼표, 부산> 부산의 모든 것 휴식 여행서 쉼표, 부산 (글, 사진 박진) 저자는 이 책의 모든 문장은 지난 30여 년 동안 고향 부산에 대해 품었던 연가인지도 모른다고 말합니다. 길고 긴 노랫말 속에 부산의 속살을 꼭꼭 눌러 담으려 노력했다는 그 말이 그대로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제가 부산에 살지만 이런 곳이 있었나? 하는 생각을 하며 한 장 한 장 넘겼습니다. 모든 장소마다 떠오르는 기억이 있었습니다. 그 장소만이 가진 추억이겠지요. 제가 아니면 떠올릴 수 없는! ^^ 저만의 추억이 떠올랐습니다. 부산, 알고 보고 듣고 가면 좋다! 남해에 자리한 부산의 날씨는 대체로 온화하다. 겨울철 부산의 기온은 영상의 온도를 유지하지만 매서운 것은 바람이다. 세찬 바람이 봄까지 계속 되는 대신 부산의 봄은 일찍 찾아온다. 동백꽃이나 벚꽃을 즐기려면 늦어도.. 2016. 11. 30.
실존 문학의 탄생, 끝없는 허무 속 일말의 희망을 기대하는 작가들을 소개합니다. 실존 문학의 탄생, 끝없는 허무 속 일말의 희망을 기대하는 작가들을 소개합니다. 01. 실존주의 실존주의는 개인의 자유와 책임, 주관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철학적, 문학적 사상입니다. 실존주의에 따르면 각각의 개인은 유일하며, 자신의 행동과 운명의 주인을 뜻합니다. 전쟁의 경험은 인간의 이성도, 역사도, 신도 없음을 깨닫게 했습니다. 끝없는 허무와 좌절에 빠트렸지요. 희망없는 곳에서 희망을 찾기 위한 몸부림이었는지도 모릅니다. 무의미, 절대 무無를 바라기도 하지만 지성으로 극복하고자 합니다. 어떤 논리를 갖다붙여서라도 과정을 낱낱이 파헤치고 실체를 두 눈으로 들여다보고 성찰하려 합니다. 이 허망한 세계에서 인간은 자신의 모든 자유를 걸고, 이성으로 절망을 인식해야만 했습니다. 비합리적인 세계 사이에서 부조.. 2016. 11. 29.
[사이다] DJ.DOC '수취인분명' 뮤직비디오 - 비록 (여성비하) 가사에 문제가 있었지만.. DJ. DOC의 문제적 뮤직비디오 '수취인분명' 이영상에 쓰인 음원은 마스터링을 거치지 않은 비공식 음원임 대면보고가 그렇게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면 대면보고를 늘려나가는 방향으로 하겠습니다만은 그게 필요하다고 생각하세요?(지금 웃는 이새키들 다 간신배들) 박 U 노답, no doubt, 나이값 쪼또 못하는 어버이연합 아들뻘 우리들이 볼땐 꼴값 처럼 보인답니다 노답 아 좀 꺼줘~ 촟불은 안꺼져 이제 좀 쉬어 집에 돌아가셔서 지금 이대로 가신다면 진상 아닌 고상 한 탕 문고리 삼인방 국민에겐 사과없이 박그네만 챙겨 양심팔아 돈을 땡겨 자기들 밥그릇만 존나챙겨 얼음공주 또는 수첩공주 (공)공범이자 (주)주범모두 (너)몸통인데 가지보고 나무라해 우린 뿌리 줄기 가지합쳐 나무라해!! *역대급 삥땅, 멘붕 쎄뇨리땅 .. 2016. 11. 27.
[세계금융시장] 자금, 채권, 주식, 외환, 원자재 시장에 대해 알아보다. 01. 금융시장 세계 최대 규모의 뉴욕 증권거래소에서는 매일 약 16억 주가 거래된다. 전 세계 1일 거래량의 약 1/3이 넘는다. 금융시장은 사고파는 곳, 최신 소식과 정보를 교환하는 곳, 뒷말과 소문이 나도는 곳, 궁극적으로 거래를 통해 돈을 버는 장소다. 각종 최첨단 과학기술이 동원되지만 아직 인간적 요소가 주류를 이룬다. 주요 관심사는 기업의 자산부채 비율, 통화의 상대가치, 원화자재와 곡물이 거래되는 원자재시장의 공급량이다. 금융시장이 하루 24시간 내내 움직이는 방식을 살펴보자. #매매는 증권거래의 핵심은 매매다. 시장에서는 매매될 수 있는 거의 모든 상품이 거래된다. 대형 금융기관에서 부터 가정의 개인들까지도 거래에 참여한다. 시장은 민주적이고 유동성이 큰 곳으로 변모하였지만 그만큼 불안정성.. 2016. 11. 26.
[생강효능, 기침 멈추는 법] 생강 편강 만들기 기침으로 오랫동안 고생을 했어서 기침에 관한 포스팅을 또하게되네요.^^; 저같이 고생하시는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어요.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고 가래와 기침이 이어질때 병원에 가게 되면 보통 위역류성 식도염 등을 얘기합니다. 그리고 기관지 염증도 의심하고요. 그러면 항생제나 위역류를 막는 약을 복용하게되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기관지염증으로 생각되어서 약을 오랫동안 복용했어요. 그런데도 잔기침, 마름기침이 끊어지지 않았습니다. 사람이 기침을 오래하게 되면 정말 기력이 빠집니다. 정말 우울해질 정도예요. 몇 년전에 심해서 폐CT까지 찍었습니다. 올해도 여름에 기침이 또 도져서 병원을 찾았습니다. 2차병원이었는데 저보고 큰 대학병원 알레르기 호흡기내과에 가서 진찰받으라는 말까지 들었습니다. 주변.. 2016. 11. 26.
No.1 나의 독서 습관 <훌리아 책방>을 만들기까지.. No.1 나의 독서 습관 을 만들기까지 '나의 독서는 어디로 나아가고 있는 걸까?' 저 스스로 되짚어 보기도 하고 앞으로를 가늠하기도 합니다. 마음은 항상 저보다 앞서가는 것같아요. '나는 이대로도 좋은데...'하는 마음인데 벌써 다른 곳을 찾아 떠나가는 것만 같습니다. 그때는 그래서 좋았고, 지금은 이래서 좋아 그런 정도?입니다.^^; 이제는 이유도 불분명해져버린 것처럼 저를 그냥 내버려 두자 싶어요. '아무려면 어때?' 그렇게 살아가자는 마음입니다. 나의 10대, 20대 : 나의 모태는 순정만화다.(http://roh222.blog.me/220152212590) 나의 20대, 30대 : 나에게 책이란?(http://roh222.blog.me/220152212590) 책과 함께 성장했고 세상을 조금은 .. 2016. 11. 22.
플라워 홈 인테리어 홀리와 레슬리는 를 통해 비싸지 않으면서도 구하기 쉬운 꽃을 소개하고, 재빨리 연출하는 방법은 물론 여러가지 연출 요령을 알려주고자 합니다. 8가지 주제로 다양한 홈 스타일을 살펴보면서 각각의 인테리어에 맞게 꽃을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주고 있는데요. 책을 통해 '그냥 보는 꽃'에서 '연출하는 꽃'으로 꽃을 대하는 방식이 바뀌고 꽃 연출에 대한 여러가지 아이디어와 자신감을 심어주고자 합니다. 저 또한 꾸미기는 취미가 전혀 없는데 제 친구가 무척 아트 플라워에 관심이 많고 꽃을 좋아해서 조금씩 관심을 갖어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니다^^ 계속 마주치면 조금은 친해질까요? 사진이 너무 예뻐서 실제로 옆에 두면 정말 향기롭고 좋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조금씩 배워보려고 합니다. 자주사용하는 도구들.. 2016. 11. 22.
<정리의 기술> 파일링이 중요한 이유 01. 파일링이 중요한 이유 정리는 아무리해도 끝이 없지만, 일단 한번은 규칙을 만들어놓고 정리를 하게 되면 그 다음은 수월해 지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이 책 가볍게 읽으려다. 반성하고 책상을 정리했습니다 ^^; 이면지 서류랑 폐기할 서류를 분류하지 않은채 쌓아뒀고, 서랍 2개는 언제 정리한지 모를 정도로 엉망이었어요.ㅎ 클리어폴더를 저도 사용하고 있어요. 현재 진행중인 여러가지를 분류해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회사 프로젝트 서류들은 거의 백색파이프화일을 사용하고 있어요. 펼쳐서 보는데는 불편함이 있을지 모르지만 세워서 보관하거 화일색이 통일되어서 깔끔함이 있어서 좋아요. 가격면에서 조금 비싸지만 몇 년간 보관해야할 서류라면 단단한 파일화일이 좋았습니다. 인덱스 붙이는 스티커형도 있고 종이 사.. 2016. 11. 21.
블로그 벤치마킹 노하우 01. 블로그 벤치마킹 노하우 을 참고하여서 제가 기록하고자 하는 부분만 요약했어요. 저는 마인드맵을 그리는 것은 아니지만 블로그 자체가 저의 마인드맵이나 마찮가지라고 생각해요. 카테고리가 저의 블로그 방향이기도 한데 아직 제대로 틀이 잡히지 않아서 매번 변경되기 일쑤입니다. 어떤 연관을 저도 계속 찾았던 것 같아요. 다른 분들의 블로그를 벤치마킹하기도 했지만, 저는 제 눈높이를 맞추는 것이 우선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글의 수준을 따라갈수도 없고 전체적인 블로그 작업화에 전문성도 떨어지고 따라가다 가랑이가 찢어지겠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좀더 저답게 차근히 접근해나가다 보면 반짝하고 길이 보이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100명의 블로거가 있다면 100개의 서로 다른 블로그를 만들어냈고 다양한.. 2016. 11. 21.
수사권과 기소권, 형사 사건의 처리절차 01. 수사권과 기소권의 법적권리수사권은 수사기관이 갖는 권한입니다. 범죄가 발생했을 때 범죄혐의 유무 및 증거를 수집하고 범인을 확보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기소권은 범죄혐의에 대해 처벌할 가치가 있다고 판단할 때 유죄판결을 청구하는 권한을 말합니다.수사권과 기소권에 대해 각각 견제와 감시가 필요하며 수사권과 기소권 사이에서도 견제와 감시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수사를 직접 시작한 사람(현검찰)이 공소제기(공소권 : 검사가 피고사건에관해서 법원에 대해서 그 심판을 구하는 소송행위) 여부를 결정하게 되면( 수사과정의 위법이나 부당함을 발견하고 통제할 방법이 없습니다. 수사권과 기소권이 결합되어 있는 경우 수사가 부족 부당하거나 위법하여 기소가 잘못되었다고 공소기각판결을 하거나 무죄판결을 하는 경우가 늘어나게.. 2016. 11. 20.
은행의 종류와 대안 화폐 '킴가우어'에 대해 알아보다. 01. 은행과 은행제도 개인이든, 기업이든, 국가든, 일단 고객은 은행이 돈을 잘 간수할 것이라고 믿는다. 은행은 예금이자, 융자, 주택담보대출과 같은 다양한 금육적 보상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늘날 온라인 전산망으로 상호작용하는 경우가 급속도록 늘고 있다. 은행은 상거래의 기반이고, 국제 금융시장을 형성하는 거대한 상호연결망 구조의 필수적인 접점이기도 하다. 최근 세계 1000대 은행이 보유한 총자산 집계결과는 96조 4천억 달러다. 2015년의 전 세계 인터넷뱅킹 이용자 수를 약 65억 7,200만 명으로 전망한다. 온라인뱅킹에서 모바일뱅킹으로오랜시간이 걸리지 않았디만 몇 차례의 시행착오와 여러 해 동안의 개발과정을 통해 모바일 지갑이 현실화되어 소비자, 은행, 소매상인 강의 한층 원활한 거래가 가능.. 2016. 11. 20.
한국 민주주의 어디까지 왔나? <노무현의 민주주의>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는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 노무현의 정치적 시도들을 객관적으로 규명하여 대중의 이해를 돕는 책 는 회원 중 일부 교수들이 공동으로 출간한 책입니다. 이 책을 통해 다른 시각으로 노무현의 민주주의를 만나길 고대하며 책을 펼쳤습니만 이해하기 쉬웠던 글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라도 다시 민주주의를 배우기 위해 이어서 읽어나가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잊었던 민주주의이고 우리 모두 일부 잃어버린 민주주의 이기도 합니다. 아직도 오해되고 곡해된 사실을 믿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객관적 평가와 해석으로 노무현의 민주주의 철학과 실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우리나라의 민주주의 발전을 바라고 또 바라봅니다... 노 대통령은 정부, 국회, 시민사회, 연구소가 하나가 되어 창의적인 정책적 대안을.. 2016. 11. 18.
모바일 엔팩스 앱APP 설치하고 팩스 FAX 보내기 모바일 엔팩스 앱APP 설치하고 무료 팩스 FAX 보내기 모바일 팩스 전송 시대입니다. 세상이 너무 좋아진걸까요? 제가 이제서야 알았던 걸까요? ^^; 회사에서 FAX기기가 고장난 적이 있어요. 급하게 제 개인적인 주민등록증 COPY해서 보내야 했는데 아무리생각해도 어떻게 보내야 될지 모르겠더라고요. 옆 건물 사무실에 부탁을 할까 아니면 PC방에 있을까 그런생각을 했었어요. 우체국 FAX 이용할 수 있다고 해서 급하게 우체국 가서 FAX를 보내긴 했는데.. 아무튼 그때 이런 APP이 있다는 걸 알았다면 손쉽게 보냈을텐데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 엔팩스 APP을 깔고 30번 무료 이용권을 받았어요. 제대로 작동하는지 시험삼아 회사 FAX로 받아보기까지 했습니다. 엔팩스 APP은 팩스 기기 없이 앱으로 .. 2016. 11. 18.
돈과 정부 '경제'란 정확히 무엇인가? 돈과 정부 '경제'란 정확히 무엇인가? 돈이 있는 곳에 권력이 있다. 국민이 어떤 정권을 선택한다는 것은 그 정권에 과세와 지출이라는 2가지 기본적인 임무를 맡긴다는 의미다. 순수한 마음으로 자신의 정당에 기부금을 내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특정 정당의 정책이 자신의 경제적 이해와 일치하기 때문에 기부금을 내는 사람들도 많다. 정치는 대규모 사업이다. 과세를 통해 재원을 마련하지 못하면 정권은 붕괴되고 사회는 해체된다. 과세와 지출에 버금가는 정부의 중요한 재정적 역할은 '차입'이다. 차입은 특히 현대의 여러 정부가 활용하는 전형적인 수단이다. 경제의 작동원리는 고용인은 노동의 대가로 고용주에게 임금을 받는다. 고용인이 받은 임금은 재화와 용역을 구입하는 데 지출되고, 기업은 재화와 용역을 판매한 돈으로 .. 2016. 11. 17.
[에세이] 딱 10일 동안 아이슬란드 가슴 설렐 준비 & 꿈같은 하루 하루 ~ 공통점이 단 하나도 없는 네 사람이 아이슬란드에 가고자하는 공통점 하나로 뭉쳐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 입니다. 여행팁을 상세하게 소개해 주기도 하는데요. 해외에서 3~4명이 한 팀으로 움직일 땐 체크카드로 공금을 모아 다니는 것이 편리한 점, 여행 기간 동안 비용 정리(출발전 개인지출, 공금지출, 개인지출), 관광 순서 루트, 여행 코스 소개, 렌터카 업체, 게스트 하우스, 통신, 옷차림 등을 간략하게 소개해 주고 아이스란드 여행에서 느꼈던 감정을 이야기해주고 있습니다. 오로지 여행지에 가고 먹는 데만 비용을 썼고 외식보다 재료를 직접 사서 요리를 하거나 도시락을 싸서 차에서 먹었다고 합니다. 렌트카를 추천하기도 하는데 그 이유중 하나는 전 세계인이 손꼽는 드라이빙.. 2016. 11. 17.
미래 교육의 열쇠, 세계 인재들의 공부법 세계 인재들의 공부법을 알아보는 두권의 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첫 번째 책은 , 두 번째 책은 입니다. 동서양의 공부법과 아시아 비즈니스 스쿨 독자적인 교육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책들이었습니다. 미래의 공부에 대한 올바른 교육 방향으로 어떻게 나아가야할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책이었습니다. 01 공부하는 인간동양인의 공부방식은 개인보다 집단, 독립성보다 관계성을 중요시하며 공부를 합니다. 가난에서 벗어나고 신분을 상승시키기 위해 공부이지요. 한국, 중국, 일본, 인도의 입시를 살펴보면 좋은 대학이 목표였습니다. 뚜렷한 목적이어서 오히려 모든 게 단순해집니다. 가족, 사회, 국가를 위한 공부죠. 목적 또한 개인을 넘어 가족, 공동체로 확장됩니다. 공동체를 위한 공부의 목적이 아주 강력한 .. 2016. 11. 16.
내 삶에 집중하게 만드는 작은 습관 인생을 주도하고 싶다면 공부하고 또 공부하라 '미치다'라는 말은 '밑을 친다'에서 나왔다고 한다. 밑바닥까지 파고들어야 새로운 도약이 가능하다는 뜻이다. 어느 한 분야에 관심을 갖고 열정적으로 미치면 분명 밑바닥을 친다. 그렇게 재미있고 즐거운 일을 찾아서 빠져들면 성공은 반드시 찾아온다. 피곤한게 아니라 즐거워야 한다. 재미가 있으면 누가 시키지 않아도 밤을 새며 일하게 된다. 그런 일을 찾아야 한다. 밤을 새도 즐거운 그런 일. 열정은 우리네 삶을 뜨겁게 만드는 긍정의 에너지다. 열정Enthusiasm이란 단어는 원래 그리스어로 '내 안에 있는 하느님'이라는 뜻이라고 한다. 열정이야말로 내가 가장 따라야 할 가치라는 의미다. 열정으로 삶의 에너지를 축적하는 습관연습을 해보자. 첫째 일주일에 하루는 1.. 2016. 11. 16.
구글 애드센스 사용방법, 고수익 최적화 블로그 만들기 성공하는 블로그란? 블로그 최적화는 구독자 이해, 즉 구독자들은 어떤 정보와 컨텐츠를 원하는가?를 생각하라 합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광고 배치를 생각하고 사용자의 시선, 행동패턴을 분석해 탐색하기 쉽게 블로그를 꾸미라고 합니다. 그런 블로그란 어떤 블로그일까요? ^^ 깔끔하고 명료하고 호감을 줄 수 있는 프레임 구성, 거부감 없는 광고 배치, 논리적인 콘텐츠 구성이라고 합니다. 콘텐츠 가치는 독창적이며 누군가에게 유용하고 모두에게 공익적이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블로그지기라면, 당연히 어떤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것에 재미를 느끼는 사람입니다. 어느 곳에 광고를 배치할지, 무슨 주제로 운영하는 것이 좋은지 고민하고 또 고민합니다. 이제 모든 설정을 마치고 좋은 콘텐츠만 만들어내면 될텐데요. 그런데 그것이 곧 .. 2016. 11. 15.
겨울철 건조함 천연가습기로 해결해요~ 저는 항상 기관지가 안좋기 때문에 여름, 겨울이 되면 고생 아닌 고생을 합니다. 목이 찢어질듯이 아프거든요. 항상 물병을 들고 다닙니다. 여름엔 에어컨 냉방으로 목이 아프고 겨울이면 추운날씨와 난방기로 인한 실내 건조함 때문에 목이 무척 아픕니다. 공기청정기도 생각했는데 어떤 기계적인걸 사용하는 건 이제는 뭔가 꺼려지게 돼요. 그래서 되도록이면 천연~을 찾게 됩니다. 자연적인 방식을 찾게 되는데요. 일단 제품을 여러가지로 찾아 보았습니다. 편백나무 미니가습기, 힐링팟 자연기화식 가습기, 초음파 가습기, 자연가습 분수대 등이 있었습니다. 다른 건 다 제목만으로도 알겠는데요. 힐링팟 자연기화식 가습기는 뭘까요? 일단 구성품을 보면 부직포 낱장이 여러장 있습니다. 트리 모양이예요. 빨간 화분이 들어있습니다. .. 2016. 11. 15.
[위해우려제품] 향초와 방향제 함부로 쓰면 큰일나요 이제 향초와 방향제 안전, 표시기준 등 소비자 정보 확인하고 구매해요~ 위해우려제품 안전표시기준에 적용되는 방향제란 일반가정, 사무실, 차량 등 일정한 공간 내에서 또는 의류, 섬유, 신발 등 지속적인 좋은 향을 내도록 사용하는 화학제품 및 향초를 말합니다. 탈취제와 방향제는 뿌리면서 우리 몸에 직접 닿기도 하고 흡입도 합니다. 몇 년 전 가습기살균제 사건으로 많은 인명 피해를 입었습니다. 산모와 아기의 죽음은 너무도 슬펐습니다. 그런데 그 가습기살균제에 든 인체에 해로운 유독물질이 탈취제와 방향제에서도 포함된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영국 왕립보건소아과학회가 발표한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살풍제뿐만 아니라 향초나 방향제 등 손쉽게 구할 수 있는 탈취제가 공기오염 위험경고] 악취를 제거하는게 아니라 살인 무.. 2016. 11. 15.
빈곤층은 더 가난해질 수밖에 없다. 빈곤층에게 소액금융으로 삶의 밑바탕을 세우다. #01. 빈곤층은 더 가난해질 수밖에 없다. 인구증가와 수명연장은 주택, 식량, 에너지, 안전, 빈부격차 등 여러 가지 시급한 문제를 유발한다. 복잡하고 인위적인 금융 상품을 둘러싼 불안감이 팽배한 세상에서 부동산 투자는 상대적으로 안전하고 수익성도 괜찮다. 토지 가격은 지난 10년 동안 급격히 치솟았고, 지금도 이른바 '직선형 추세'를 보이며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서유럽, 미국, 캐나다,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등은 이미 토지 가격이 높은 지역이고, 중부유럽, 동유럽, 남아메리카 등은 토지 가격이 크게 상승하고 있는 지역이다. 최근에는 사하라 사막 이남의 토지도 크게 주목받고 있다. 토지 가격의 상승은 투자자들에게는 호재일지 모르지만, 가난과 배고픔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는 잠재적 재앙으로 작용할 .. 2016. 11. 14.
돈의 탄생, 돈의 세계화에 대해 알아보다 금융 취업을 목표로 하는 젊은이들이 읽는다면 '금융'이라고 하는 것이 어떻게 탄생해서 어떤 방향으로 흘러가는지 그 흐름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금융 세계는 2개의 서로 다른 수준에서 작동한다. 은 경제학의 거시적 측면과 미시적 측면 모두를 검토함으로써, 21세기에 아이슬란드에 있는 어느 은행의 파산이 도쿄나 헬싱키의 어느 가족에게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과정을 파헤침으로써 양자가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지 설명한다. # 돈의 탄생 기원전 3200년경 메소포타미아 문명에서는 역사상 최초로 돈의 개념이 탄생했고, 오늘날 우리가 '돈'이라고 부르는 것을 이용한 최초의 실험이 몇 차례 행해졌다. 이후 메소포타미아 문명에서는 하나의 물건을 비슷한 가치의 다른 물건과 바꾸는 '물물교환'과 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물건.. 2016. 11. 13.
아키타 산골학교의 교육 기적 SBS스페셜 지방자치단체 공교육 성공 모델로서 주목 받고 있는 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2009년 방송분이라 참 오래 되었지요? 예전에 쓴 리뷰를 찾아왔습니다. 저는 자립과 공존의 교육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고 그동안 잊고 지내고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상기 시키며 이어가고 싶은 이야기와 연관 짓고 싶었습니다. 2007년, 일본에서 초등학교 6학년과 중학교 3학년 대상의 전국 학력평가가 43년 만에 부활했습니다. 43년 전 같은 시험에서 43등을 했던 아키타현의 교육청장은 결과 발표를 앞두고 사죄 회견을 각오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아무도 예상치 못했던 이변이 일어났어요. 아키타현의 아이들이 대도시를 제치고 월등한 점수 차이로 전국 학력평가 1위를 차지한 것입니다. 이러한 교육계의 강진으로 일본 열도가 들.. 2016. 11. 11.
풍수 인테리어 <부자의 방> 공간과 작업 능률의 상관관계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자신이 행복할 수 있는 물리적 장소와 가장 편안하게 집중할 수 있는 공간적 좌표를 명확하게 인식하고 있다. 좋은 기운이 흐르는 곳에 방문하고 머무르는 것만으로도 그곳의 기운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 본래 사람은 환경에 영향을 받는다. 더 크게 성장하고 싶다면 스스로 생활 환경을 바꾸어야 하고 자신이 지향하는 수준의 사람들 속에 파묻혀야 한다. 그런 장소에 있는 것만으로도 '언젠가는 나도 저렇게 성공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기분이 들고, 실제 행동에도 변화가 생기게 마련이다. 세상에는 성실하게 노력하며 일하는데 그만큼 대가를 얻지 못하거나, 들어온 운運을 꽉 움켜쥐지 못하고 물 새듯 흘러나간다고 느끼는 사람이 많이 있다. 집에는 분명 사람을 성공하게 만.. 2016. 11. 11.
밑도 끝도 없이 구글 애드센스 전략 세우기 구글 애드센스 전략 티스토리 시작한지 오늘이 딱 한 달째입니다. 좌충우돌 블로그 만들기였어요^^ 뭔가 검색해서 알아낸 정보로 이것저것 해보다 페이스북 비활성도 먹었어요. 아직은 닥치는대로 해보는 주의라 어디로 흘러갈지 모르겠습니다. 카테고리도 여러번 수정했어요. 아직 제대로 노선을 잡은 건지 모르겠습니다. 이제 구글 애드센스도 등록되고 텐핑도 하는데 수익은 미미하다 못해 바닥을 깁니다.^^; 제대로 작동하는지 궁금해서 제가 클릭해볼 정도예요. 그런데 그렇게 자기가 클릭하면 광고 끊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 것도 조사하나봐요.. 헐...;; 그래서 광고구경은 안하기로 했습니다. 아래는 제가 생각한 흐름대로 정리해 보았어요. 밑도 끝도 없는 전략입니다. 01. 구글 애드센스 통과 2016년 10월 11일 .. 2016. 11. 11.
일본 아웃사이더 작가, 일본 고전 문학의 진수를 만나다. 유명하지만 읽지 않았던 일본 소설을 읽다. 저는 손에 꼽을 정도로 일본 소설을 읽었어요. 전체적으로도 그다지 많은 책을 읽은 편은 아니지만, 제대로 읽자고 생각했을 때 꽤 신중하게 책을 선택하려고 나름대로 분투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읽기 시작한다면 끝까지 읽어내자는 마음으로 읽기 시작했어요. 단순한 독서가 뭔가 의미심장해져 버렸지요. 오늘은 기억에 남는 일본 소설 세 편을 소개할까 합니다. 아마 제목만 들어도 단번에 알아차리실 거예요. 첫 번째 소개할 책은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입니다. 앞서 겨울책으로 소개한 바 있어요. 저는 일본소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소설이 되어버렸어요. 애수哀愁라는 단어가 떠올랐어요. 마음을 서글프게하는 슬픈 시름이란 뜻이예요. 제가 발췌했던 문장만 보아도 가슴이 먹먹해 집니다... 2016. 11. 11.
[성공 잠언] 최고의 자리로 가는 비결 회사 안이 아니라 회사 밖의 세상에 주목하고, 세상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며 또 어떻게 바뀌고 있는지 그래서 회사가 계속 생존하고 번영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하는지를 살펴야 한다. 최고의 자리에 오른 비결은 초임 혹은 중간 간부 시절부터 스스로를 회장처럼 생각하고 일한 것이다. 아무도 잘 이야기해주지 않는 그런 원칙들을 지금 이야기 한다. 새로운 말이 아니라 핵심을 상기시키는 말을 이어서 할 뿐이다. 나 자신을 이전과는 전혀 다르게 개조하는 작업이다. 정말 승진하고 싶다면 그 일에 적합한 사람임을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는 것이 중요하다. 가만히 앉아서 시간을 때우지 마라. 새로운 일을 맡으면서 역량의 한계를 느꼈을 것이다. 재빨리 새로운 직책과 책임져야할 모든 일은 물론 관리해야 할 부하직원들에 대해 파악.. 2016. 11. 9.
고독의 아홉번째 파도에서 로맹 가리 작품을 만나다 고독의 아홉번째 파도에서 로맹 가리 작품을 만나다제가 가장 좋아하는 작가 로맹 가리입니다. 어떤 말을 덧붙여야 할까요. 그의 소개는 입이 닳도록 했지만 다시 한번 소개드릴까합니다. 이렇게라도 다시 되새김질 하는 것도 저는 무척 좋습니다. 그의 태생은 러시아계 유대인입니다. 유량하듯이 살았고 홀머니와 프랑스에 정착하여 살게됩니다. 로맹 가리는 필명이었는데 개명하여 자신의 이름이 되었어요. 본명은 로만 카체브였습니다. 그의 자전적 소설 은 그의 어린시절과 어머니의 이야기가 담겨져있어요. 제가 그의 전작을 읽게된 계기가 되었던 소설이기도 합니다. 그는 제2차 세계대전에서 프랑스 공군이었습니다. 많은 곡절이 있었고 유일하게 살아남은 몇 사람 중에 하나 였습니다. 전쟁중에 쓴 첫소설 이 있습니다. 그 소설을 쓰는.. 2016. 11. 8.
<달리하라 튀게하라> 영업 고수들의 비법은 무엇일까? 에선 소비자 심리학의 21가지 원리를 알아보고 있지만, 저는 저 나름대로 몇 가지만 추려 보았습니다. 비즈니스적인 대화에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중요한 내용 같아서요^^ 친구가 제약회사 영업직으로 있다가 출산후에 외국계 보험설계사에 일하게 되어서 처음부터 그 과정을 틈틈히 지켜보기도 했는데 뭔가 이런 비즈니스 적인 영업교육이 있었을지도 모르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친구로서의 대화라기 보다 처음부터 짜여진 수순이었을지도 모르겠어요. 중간중간 잊고 저와 친구로서의 대화도 있었겠지만, 거의 충분히 그 룰을 지키며 설명하고 대화하지 않았을까 생각이 되네요. 저는 프로답게 일하는 친구를 응원합니다. 저는 보험 설계사에 갖는 선입견을 좋아하지 않아요. 좋은 상품이라면 이 사람 덕분에 내가 위험요소를 줄이고.. 2016. 11. 7.
꿈이 없다고 말하는 그대에게 꿈이 없다고 말하는 그대에게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그 일을 한 적이 있는 사람과 상담해 보십시오.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을 한 적 있는 사람과 친해지면 실현에 훨씬 가까워집니다.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한 적이 있는 사람을 찾는 것이 가장 가까운 지름길입니다. 그러니 꿈은 여기저기 소문낼수록 좋습니다. 만나는 사람마다 계속해서 말하면 좋습니다. 언제든 기회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기 싫겠죠. 꿈을 떠벌리고 싶지 않겠죠. 바보 취급을 당할지도 모르니까요. 비웃음을 살지도 모르니까요. 부정될지도 모르니까요. 때로는 놀림을 다하고 괴롭힘을 당할지도 모르니까요. 그런데 불쾌한 일은 다시 겪고 싶지 않아서 자신의 꿈을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는 사람도 있을지 모릅니다. 이야기를 들은 사람 중에 당신을 도와줄 사람이 나.. 2016. 11. 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