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의 책장/풍수 인테리어

풍수 인테리어 <부자의 방>

by 오책방 2016. 11. 11.
반응형

공간과 작업 능률의 상관관계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자신이 행복할 수 있는 물리적 장소가장 편안하게 집중할 수 있는 공간적 좌표를 명확하게 인식하고 있다. 좋은 기운이 흐르는 곳에 방문하고 머무르는 것만으로도 그곳의 기운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 본래 사람은 환경에 영향을 받는다. 더 크게 성장하고 싶다면 스스로 생활 환경을 바꾸어야 하고 자신이 지향하는 수준의 사람들 속에 파묻혀야 한다. 그런 장소에 있는 것만으로도 '언젠가는 나도 저렇게 성공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기분이 들고, 실제 행동에도 변화가 생기게 마련이다.

세상에는 성실하게 노력하며 일하는데 그만큼 대가를 얻지 못하거나, 들어온 운運을 꽉 움켜쥐지 못하고 물 새듯 흘러나간다고 느끼는 사람이 많이 있다. 집에는 분명 사람을 성공하게 만드는 힘이 깃들어 있고, 반대로 뭘 해도 안 되게 만드는 에너지도 숨어 있다. 부자들은 일반적인 사람들과 달리, 언제나 주변 환경을 정돈함으로써 인생을 성공 궤도에 올려 놓고 있다.


<부자의 방> 책방 가는 길 ▶ YES 24



일반적인 상식일지도 모릅니다. 큰 도시는 인구수가 늘어나  고층 아파트는 계속해서 들어서고 밀집되다 보니 도시 전체가 여유없이 복잡하게 돌아가는 듯도 합니다. 조금만 외곽으로 가도 너무 조용해서 낯설 정도였어요. 주로 집과 사무실 이 두 장소에서 개인의 공간은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저는  채광과 통풍이 제대로 되지 않는 집을 잘 못 구해서 몇 년간 고생 아닌 고생을 하였고 그 후유증도 꽤나 심각했었어요. 처음 집을 구해보는 것이라 제대로 꼼꼼하게 살피지 못한 제 불찰이었습니다. 잠만 자는 공간으로만 생각했으니 문제가 컸어요.

지금은 훨씬 나은 공간으로 옮겨서 여러모로 좋습니다만, 여전히 문제점은 있어요. 공간을 활용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항상 관리해야하고 부지런 해야 해요. 모든게 건강과 직결되는 것입니다. 하나라도 소홀할 수 없어요. 부자는 아니지만, 저스스로 노력하고자 하는 부분들입니다. 주말이 되면 너무 바빠요. 날씨가 좋은 날은 특히나요. 집안을 살균시키기 바쁩니다. 집안 환기도 시키고 먼지도 털어내고 청소하는데 시간을 많이 내는 편입니다. 그래도 너무너무 귀찮을때가 많아요. 차라리 흐린날을 기다리기도 합니다. ^^;;

부엌과 화장실 청소에 스킬이 없어서 처음에 얼마나 애를 먹었는지 모릅니다. 지금도 여전히 부족하지만... 차차 나아지겠지요? 내가 있는 공간을 얼마나 잘 정리정돈을 하고 청결하게 유지하느냐는 정말 중요한 일이예요. 회사에서도 책상위 정리가 된 사람과 아닌 사람이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모릅니다. 모든 일을 해내기만 하면 되지 않나?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런 작은 부분에서 그 사람의 진면모를 알 수 있어요. 정리정돈은 머릿속에 순서도와도 같아요. 기억하는 분량이란 뜻도 돼요. 자신의 정리정돈이 잘 되는 만큼 업무에서도 그 역량이 늘릴 수 있다고 생각해요. 머릿속 용량을 극대화 시킨다고 생각해요. 

저는 메모도 정말 중요하게 생각해서 제가 따로 만든 툴이 있을 정도예요. 노트의 기술, 나만의 메모방법 (링크 http://holia-81.tistory.com/15)   빈 공란으로 파일을 첨부시켜 놓았습니다. 제가 쓰는 파일을 몇 년간 누적되어서 범위가 아주 넓어졌어요. 각자 응용하셔서 알맞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메모는 할 수록 정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어요. 아무리 얘기해도 모자릅니다. 아마 좋은 앱이나 프로그램들이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저는 제가 한 눈에 펼쳐서 확인할 수 있고 익숙한 엑셀이 편리해서 사용하고 있을 뿐입니다. 아무튼 좋은 툴이 있으시면 꼭 활용하셔서 매일같이 기록하시길 바랍니다.^^

<부자의 방>은 일부분을 요약에서 작성해 보았고 더 자세한 비하인드는 직접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집 안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01. 침실

사람에게 있어 침실은 생명의 에너지를 채우는 공간이며, 집 안에 생기를 감돌게 하는 장소다. 풍수학적으로 침실은 조금 어두워야 재물운과 애정운이 쌓인다고 하는데 사실 자신에게 맞는 밝기의 숙면환경을 만드는 일이 더욱 중요하다.


02. 혼자 있는 시간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있어 '혼자 있는 시간'은 정말로 중요하다. 모든 공간에는 이유가 있어야 한다.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이 고스란히 녹아 있어야 하고, 몸과 영혼이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어야 한다. 


03. 기능 보다 아름다움이 더 중요

부자들은 집을 지을 때 '기능'보다는 '아름다움'을 더 중요시 한다. 실제로 푸른 나무와 다채로운 꽃을 보며 사는 사람들이 회색빛 콘크리트만 보고 사는 사람들보다 훨씬 더 행복하고 건강하다는 연구결과가 많다.


04. 열린 공간 식탁과 거실의 활용

'밥상머리 교육'이라는 말이 있듯이 '식탁'은 가족의 화목과 교육을 담당하는 중요한 공간이다. 열린 공간에 아이의 공부 책상을 두는 편이 좋다. 부모가 나를 도와줄 수 있다는 안정감을 느끼고, 쉽게 포기하거나 좌절하지 않는 기질까지 갖추게 된다.


05. 깨끗한 화장실

화장실은 금전운과 건강운이 모이는 중요한 장소이다. 세면대 주변에는 수기와 화기가 공존하므로 자질구레한 잡화로 어지르지 말고, 배설물이 빠져나가는 변기는 뚜껑을 덮어 나쁜 기운을 막아야 한다.


06. 살아 숨 쉬는 집이 건강에도 좋다

음습한 지하나 통풍이 잘 되지 않는 집에 오래 살면 호흡기 질환은 물론 우울증과 무기력증과 같은 정신 질환에 시달릴 가능성도 높아진다. 집중력과 능률을 최대한으로 끌어 올리기 위해서는 온도와 습도를 적정하게 관리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어느 계절이든 사무실과 공부방의 온도는 24~26도, 습도는 40~60퍼센트로 유지하는 편이 존다. 


07. 온전한 터에 집을 짓고 살아야 재물이 모이고 훌륭한 인재가 태어난다._ 조상들의 말씀.

부자들은 저층 아파트나 단독 주택을 선호한다. 고층 아파트는 공기 순환되지 못하고 여러가지 질병을 잃으키며 땅이 주는 기운을 받지 못해 육체와 정신 건강에 백해무익하다. 고층에 살면 집안에 화분을 두어 흙을 많이 배치하는 것이 지기를 회복하는 최고의 비법이다. 관엽식물을 키우면 가족의 마음을 진정 시키는 '원예 치료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 잎이 넓은 식물을 구석진 귀퉁이나 예리한 모서리에 배치하면 흉기를 중화시키고 창의력도 높일 수 있다. 녹색이 주는 편안함은 생각을 유연하게 만든다.


08. 목적에 맞게 장소를 구분하다

상당이나 미팅, 장소를 구부하여 이용해야 창의력이 필요할 때, 깊이 집중해야 할 대, 누군가와 친밀한 관계를 맺고 싶을 때 등 각각의 목적에 따라 자신에게 잘 맞는 장소를 찾고 그곳을 적극 활용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