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 텐핑/구글 에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평균 수익율과 방문자수의 관계 알아보기

by 오책방 2017. 6. 14.
반응형

01. 티스토리 반년


티스토리 블로그는 여기 훌리아 책방과 훌리아 푸드룸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특이한 현상을 발견하기도 했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의 평균 수익율 증진?을 위해서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지 항상 곰곰히 생각해 보기도 하는데요. 이런 궁리가 은근히 재미가 있어요.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요 ^^;; 많은 분들이 자신의 애드센스 수익율을 공개하고 계세요. 저도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처음 말했듯이 주력으로 하는 블로그를 통해서 전체적인 흐름을 조금은 파악할 수 있었어요. 




02.방문자수가 폭발했다?


저는 트위터나 페이스북은 활성화가 되지 않아서 그다지 반응이 없었어요. 티스토리는 다음와 카카오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은 아시지요? 훌리아 푸드룸을 하면서 DAUM과 KAKAO 검색에 노출되었을 때가 4번 정도 있었어요. 처음 1~3번은 수천명에서 만명이상 3-4일 사이에 집중적으로 방문자수가 늘어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런데 애드센스 수익이 엄청나게 늘어난다?는 아니었어요. 평균이 2-3달러에서 노출되었을때 10-20달러 내외로 늘어났어요. 그리고 이번에 결정적인 포스팅 하나가 여름시즌, 다이어트, 에드센스 반응링크 키워드가 적절하게 맞아 떨어졌을 때 꽤나 폭발적이었습니다. 하루 4만명에 수익 60달러가 되더라고요. 3-4일 TOTAL해서 10만명에 200달러 가까이 수익을 냈어요. 오우.... 정말 엄벌리버블~이었습니다. 





 

 


03. 다시 원점


제가 티스토리를 반 년간 하면서 여기까지 알게되었어요. 책으로 읽어서 어느정도 하면 된다는 것은 믿어의심치 않았지만, 그 포인트를 찾아내기가 어렵다는 걸 실감했거든요. 그래서 이런 현상이 자주 일어나지 않을거라고 예상하고 있어요. 운이 좋으면 어쩌다 종종 일어날 수도 있겠지요. 그러나, 최종적인 것은 평균 수익율을 높이는 것입니다. 일시적인 폭발로 전체를 좌우하는 것은 좀 기운 빠지는 일이더라고요. 매번 상위노출이 되는 것도 아니고 다음과 카카오에 뜨지 않을까 눈이 빠지게 기다리기만 한다면 재미가 없을 것 같아요.




04. 역시 정석대로 해야하는 것인가?


매일 3-4개의 꾸준한 포스팅, 포인트별 키워드 찾기, 뉴스 관심을 갖기, 요리 배우기, 독서하기 제가 생각하는 것은 바로 이것이예요. 이게 정석이지 않나? 그런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답은 없는 것 같아요. 누가 지구력을 갖고 오래 지속적으로 두드리나. 거기에 답이 기다리고 있을 것 같습니다. ^^ 처음 생각한것은 저도 검색을 하면서 많은 분들에게 정보를 받았고, 그래서 저도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면 꼭 포스팅하자고 생각했어요. 다른 분들에게도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05. 앗. 새로운 구글 애드센스 정보


요즘 구글 애드센스가 자꾸 진화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계신가요? 저만 이제서야 알았을까요? ^^; 잘못 클릭했거나, 부정행위로 클릭한다거나 악의적인 클릭을 당했을때, 이제는 구글 애드센스가 다 파악?을 해서 자동적으로 수익을 플러스, 마이너스를 하고 있었어요. 오우~ 갈수록 놀래킵니다. 이제는 자기 광고를 클릭했다고 큰일나거나 그러지 않는다고 해요. 알아서 해결해주는 구글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