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책장/창업 (스타트업)

To. Start up '잘나가는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희망 메시지'

by 오책방 2017. 4. 11.
반응형

영국 및 유럽에서 성공한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편지

성공한 사람들의 조언입니다. 새로운 아이템으로 정정당당하게 승부수를 건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경험하지 않고서는 이런 조언을 할 수가 없지 싶었습니다. 사업을 쉽게 생각하는 사람은 없겠지요? 저도 무척 오랫동안 사업을 하시는 부모님을 보면서 가슴 졸였던 적이 많았고, 솔직히 사업이란 것에 부정적인 이미지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어느덧 30대 중반이 지나고 보니 이 혈기 왕성한 나이에 혼자서 분투하셨을 아버지를 생각하면 용기있으셨다는 생각이 듭니다. 맨땅에 그런 헤딩을... 웃프네요. 아무튼 저는 저라도 이제는 내 일을 찾고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 일을 했으면 좋겠다고 간절히 바라기도 합니다. 그런데 제가 가진 제능을 누구를 돕는 것이지 작은 아이템 조차도 없다는 것이 문제라면 문제입니다. 항상 비즈니스감각을 키우려고 하지만 저처럼 그런게 둔탁해서야 어디 사업이란 것을 할 수 있을까? 의심스러울 뿐이네요.. <To. Start up '잘나가는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희망 메시지> 책은 이런 마음을 갖는 저같은 사람에게 해주는 조언 같았습니다. 



▲책방 가는 길 yes 24 : http://inchan.kr/t49l4xklc1


인생은 당신이 쓰는 책이다.

창업가는 도전정신을 가지고 리스트를 감수하며

자본을 축적하는 진취적 개인이라고 정의 되어 있다.




성공한 사람들은 한결같이 이야기 합니다. 지금 당장 시작해보라고요^^; 일찍이 더 많은 실패를 경험해보라고 말합니다. 계획을 세우고, 계획을 세우고,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을 고수하라고 말합니다. 혼자서 이룰 생각은 절대 하지 말라고도 충고합니다. 나보다 나은 사람을 고용하며, 멘토, 인맥을 만들라고 합니다. 가장 최대한 자신의 일을 즐기려고 노력하며 가족과 친구, 휴식, 건강도 잃지 않기를 바랍니다. 자신을 믿고 열정과 자신감을 고조시키길 바라며 응원합니다.


현실적인 실현 가능성, 마케팅 방법(구글 애즈워즈 활용), 유연한 사고, 신중하고 올바른 태도를 유지하기를 권합니다. 아이디어는 언제 어디서든 메모하며, 문제가 있으면 생각하고, 생각하고 또 생각하며, 다른 사람에게도 좋은 생각이 있는지 물어봅니다. 독창적인 사고를 하며, 자신이 브랜드라고 생각하기, 당신의 아이디어는 보호(특허)하되 감추지는 않기, 자신이 잘 알고 있는 분야의 일을 하며, 최신 기술 동향을 주도면밀하게 살피는 것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회계를 보는 능력을 키우며, 지출에 신경쓰며, 자기 한계를 파악해야 한다고 합니다. 재무관리부터 영업까지 모든 것을 해보는 것도 권합니다. 전통이나 관습을 맹목적으로 따르지 않으며, 장기계약같은 굴레에 묶이지 않고, 마케팅에 돈 낭비하지 않아야 합니다. 책임보험이나 종합보험에 가입하기, 약점을 파악하고 컨설팅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처음 설립한 스타트업은 대개 실패한다.

그러나 당신이 획득한 경험과 지식을 이용해

나중에 다시 기회를 잡을 수 있고

그때는 실패하지 않고 해낼 수 있다.

행운을 빈다.


- 워크어라운드미 설립자 데방 초한 -



필요하다면 책을 읽거나 블로그를 보거나 스타트업 실패사례 등을 연구, 조사해 스스로 학습해야 합니다.  스타트업은 다른 일에 비해 감정 소모가 큽니다. 회사를 키우는 일 말고 잠시 즐거움을 누리는 데 시간을 쓰면 죄책감을 느낍니다. 스타트업 운영은 희망과 절망이라는 감정의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과 같습니다. 스타트업 운영은 단 하루도 똑같은 날 없이 흥미진진한 나날의 연속입니다. 스타트업끼리 모여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것은 언제나 즐거운 일이 될것입니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 중에서 얻은 지식을 도약의 발판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의 열정과 에너지는 전염성이 강합니다. 


(추천서)

기업 신화 재고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선정 필독 경영 전략 10선

일주일 4시간 일하기

구글 검색 1순위 차지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