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 텐핑/텐핑 다이어리

[텐핑 다이어리] 페이스북 페이지 늘리기? 타겟팅의 중요성

by 오책방 2016. 11. 4.
반응형

#텐핑 다이어리~ 4탄 

1) SNS 합병

유튜브 동영상도 돌아보고 페이스북 창업자 마커 주커버그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트위터는 구글에서 인수 되었고요,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이 인수했습니다. 이건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너무 급속도록 바뀌다 보니 따라가기가 참 어렵습니다. 우리나라는 싸이월드라는 플랫폼이 있었지요. 기울면서 다각도로 노력한바 네이트와 손잡기도 했었어요. 카카오톡이 나오면서 네이트온도 사라졌습니다. 영원한 건 없구나 싶기도 해요. 


2) 요즘 트렌드, 다양한 SNS 이용

트렌드인지 몰랐지만, 어찌되었건 1인 미디어를 하시는 분들이 SNS도 여러가지를 사용한다고 해요. 주제에 맞게 사용한다고 합니다. 저도 어쩌다 보니 그렇게 하고 있어요. 네이버 블로그는 문학리뷰로만 소통하고, 카카오 브런치는 자유로운 글쓰기예요. 티스토리 비즈니스와 마케팅 공부를 하려고 시작했습니다. 한 군데 뒤섞는건 뭔가 어려운 부분이 있어요. 어떤 부분에서 소통하려고 왔는데 전혀 다른 주제들이 쏟아지면 불편하거든요. 저도 그랬고요..






3)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깨우다

텐핑을 시작하면서 잠들고 있던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깨웠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싸이월드 플랫폼에 익숙해져 있어서 페이스북에 낯설어 한다고 해요. 저도 그렇구요. 버튼도 너무 많고요. 유튜브 강의 동영상 많아서 몇 가지 추려서 보기도 했어요. 뭔가 사람도 엄청많고.. 저는 친구신청을 아는 사람하고만 하는 건줄 알았어요. 그런데 용기내서 아무나 친구신청을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다 외국이 되어버렸어요. 뭔가 요상하게 되어버렸습니다. 소통은 무리일것 같은 느낌이고 뭔가 다 비즈니스적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그랬지만요 ^^; 할말이 없네요. 아직은 뭐에 재미를 느껴야 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4) 텐핑과 페이스북의 협업

텐핑과 페이스북 관계가 엄청 중요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10만명 회원을 가지신 분이 공유를 하게 되면 그 파급력이 어마어마 하겠지요. 뭐 그런 원리인가보다 생각했어요. 누구누구에게 많이 알리느냐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에서도 자신이 게시한 글을 광고의뢰 할 수 있어요. 텐핑도 여기서 착안을 한건가 싶을 정도로 비슷합니다. 다만 다른점은 텐핑은 세포 하나라면, 페이스북은 몸통이라는 느낌이었어요. 텐핑은 마케터가 링크주소 하나로 어디든 갈 수 있다는 장점이고, 특허기도 하지요. 페이스북은 자신의 게시물 하나를 타케팅한 사람들에게 쏠수 있어요. 제가 어렵게 설명했나요? ^^;


유명하신 마케팅 강사분들 몇십분 짜리 동영상이 유튜브에 몇 편이 있어요. 젊으신 분들이 말씀도 잘하시고 얼마나 이 바닥에서 날으셨는지 단번에 느껴졌어요. 전문가인가봉가? 그랬어요. 참고할 만한 사항이 빙산에 일각이라면 강의도 찾아서 들을만 하겠구나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 페이스북 관리하실때 같은 내용의 광고를 올리시면 비활성 먹으실 수 있으세요. 너무 자주 올리거나 친구등록을 무리해서 하시지 마세요~ 페이스북 요령을 찾으셔서 꼭 참고하시고 시작하세요! ^^


5) 타겟팅의 중요성

광고를 글속에 아무리 많이 집어넣어도 클릭도 없고, 관심도 없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페이스북도 그렇고 텐핑도 그렇고 관계있는 사람에게 전달하라가 중요했어요. 전혀 관계도 없는 사람에게 광고는 아주 불편하고 불쾌한 것입니다. 그 부분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했어요. 조금더 생각해볼 사항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었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궁리 중입니다. 그 강사분은 수십개로 늘려서 운영중이시던데 아무 자료나 링크해도 되는가봅니다. 4차 산업시대는 사물인터넷과 클라우딩 컴퓨터, SNS에 모인듯해요. 



** 텐핑을 추천합니다. http://tenping.kr/ 가입하고(가입이 너무 간단해요.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입력만 하면 됩니다) 수익을 올리고 싶으신 분들은 선배를 꼭 등록해주세요. 수익의 시작입니다. 대체 선배를 누구로 정해야 할까요? 무슨 선배인가요? 모르는 분들이 계시다면  roh222@naver.com 님을 선배로 등록하고 고수 혜택을 체험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