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문과 교육/독서법, 공부법

평단지기 독서법 / 공부란 무엇인가

by 오책방 2023. 2. 27.
반응형

[자기계발서] 평단지기 독서법 - 이윤정 저 '매일 아침 하루 10분'

https://blog.naver.com/roh222/223013051670

꾸준함이 자신의 무기이며 '나'를 믿고 매일 꾸준히 무언가를 했다는 저자. 그는 첫째로 번 아웃을 피하려고 꾸준히 쉬었고, 둘째 성공하기 위해 꾸준히 시도했고, 셋째 평생 지속하기 위해 꾸준히 읽었다. 부단 이 저자만 그랬을까 누구나 번 아웃을 피하기 위해 성공하기 위해 평생 지속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다는 사실이다. 알지만 실천하지 못하는 것 그것이 문제라면 문제일까. 저자는 실생활에서 어떻게 책을 활용할 수 있는지 알려주고자 한다.

저자 이윤정은 지난 5년여간 매일 새로운 아침을 맞이하며 평단지기 독서를 하고 있다. 책을 읽고, 기록하고, 시도하며, 천천히, 꾸준히, 반복적으로 자신에게 맞춰나가고 있다. 새로운 삶을 살기 위해 16년 근무한 회사를 조기 퇴직한다. 독서를 통해 쌓은 경험을 믿고 볼 수 있게 블로그에 남기고 있으며 꾸준히 독서하기 어려운 사람들의 독서를 돕고 있다. 평단지기 독서 클럽도 운영 중이다.

1장에서는 평단지기 독서법과 그 세부 방법에 소개하고, 2장에서는 저자가 하루 10분 평단지기 독서법을 통해 자신을 연구해 온 과정을 이야기한다. 저자는 이 과정에서 자신만의 목표를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3장에서는 평단지기 독서로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인생에 대해서, 4장에서는 평단지기 독서로 배우는 부의 비결 8가지를 말한다. 마지막 5장에서는 평단지기 독서를 통해 행복한 삶을 지속하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자기계발서] 공부란 무엇인가 - 한근태 저 '공부를 하는 최선의 방법은 무엇일까? '

https://blog.naver.com/roh222/223025410641

공부란 무엇이고 무엇을 공부해야 하고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1장 ‘공부의 쓸모’에서는 공부란 무엇이며 어떤 효용성을 지니고 있는지를 다룬다. 특히 공부와 직업, 전공 등의 관계를 살피며 우리의 삶에 공부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본다. 2장 ‘우리가 배워야 할 것들’에서는 외국어, 언어, 역사 등에 대해 공부해야 하는 이유를 다루고 창의성, 자존감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3장 ‘공부를 하는 최선의 방법’에서는 공부를 잘하기 위한 방법으로 생산적인 공부법, 공부하기 위한 자세, 독서와 쓰기를 통한 공부법 등을 알려준다. 공부에 대한 추상적인 설명 보다 실용적인 효용성을 다루는 이 책은 공부에 대한 의욕을 높여줄 것이다.

한근태 저자는 서울에서 태어나 경복고와 서울대학교 섬유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애크런 대학교에서 고분자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39세에 대우자동차 최연소 이사로 임명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40대 초반에 돌연 사직서를 제출하고 IBS 컨설팅 그룹에 입사하며 경영 컨설턴트의 길로 들어섰다. 그는 경영 현장에서 2년간 실무를 익힌 후 다시 유학길에 올랐고 핀란드 헬싱키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한국리더십센터(미국 프랭클린사의 한국 파트너) 소장을 역임했다. 지금까지 수많은 기업을 상대로 리더십과 성공 노하우를 주제로 열정적인 강의를 펼치고 있다. 대한민국 주요 기업의 자문과 교육을 병행하며 변화를 갈망하는 CEO들의 멘토로 명성을 쌓고 있다. 3,000번이 넘는 기업 강의와 700명이 넘는 CEO에게 경영 코치를 했다. 삼성경제연구소 세리 CEO의 「북 리뷰」 칼럼을 15년 넘게 연재했다. 그 외 『 DBR 』과 『머니투데이』 등에 고정 서평과 칼럼을 연재하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 『애매한 걸 정리해 주는 사전』『재정의』『당신이 누구인지 책으로 증명하라』『역설의 역설』『한근태의 독서일기』『누가 미래를 주도하는가』『리더의 비유』『고수의 일침』『한근태의 인생 참고서』『일생에 한 번은 고수를 만나라』『몸이 먼저다』『잠들기 전 10분이 나의 내일을 결정한다』 등 다수가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