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48

<선거의 정석> 문재인, 홍준표, 안철수, 유승민, 심상정 네거티브 마크 팩, 애드워드 맥스필드는 영국 자유민주당에서 선거운동 전문가로 일했으며 스페인, 호주, 동유럽 여러 나라에서 선거운동을 도왔습니다. 이 두 저자는 이 정당에 속한 정치인뿐만 아니라 무소속으로 선거에 뛰어든 모든 시민들에게 이 책이 쓸모 있게 사용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집필하였다고 합니다. 저는 19대 대선 후보자들과 정당의 전략이 궁금하였고, 올바른 투표를 생각하고 싶었습니다. 방송 4차 토론까지 후보자들의 정책과 자질에 대해 알아보았지만, 아직 국민은 1류, 정치는 3류라는 것을 지울 수가 없었습니다. 과거를 되돌아 보는 것은 옳은데 그들이 끄집어낸 과거는 자신들의 지지를 얻기 위한 수단일 뿐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가 사는 세상을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드는 데 기여할 직업을 갖기로 결심한 사.. 2017. 4. 27.
스튜디오 지브리에서 배운 것들 <콘텐츠의 비밀> 저자 가와카미 노부오는 1968년생 교토대학 공학부를 졸업한 후 소프트웨어재팬에 입사, 1997년 IT기업 도완고를 설립 대표이사직에 올랐으며, 2014년 대기업 카도카와 손을 잡고 카도카와 도완고의 대표이사를 맡았습니다. 2006년 웹서비스 니코니코 동화도 운영중이며, 회원수만 5천만명이 넘는 일본 최대 동영상 사이트입니다. 2011년 스튜디어 지브리에 수습 프로듀서로 들어가 작품 기획 및 제작에 대해 배우면서 이 책을 집필했다고 합니다. 그는 '천재 창작가'와 평범한 창작가의 차이는 도대체 무엇일까? 스튜디오 지브리의 스즈키 도시오 프로듀서의 제자가 된 후 매일 그와 같은 질문 던졌다고 합니다. 콘텐츠란 무엇일까요? 도대체 창작가들은 어떤 일을 할까요? 내용을 만든다는 것은 무슨 뜻일까?최고의 창작가.. 2017. 4. 25.
[마감]선착순! 티스토리 초대장 8장 배포합니다~ 반갑습니다. 훌리아 책방 지기 훌리아입니다. 티스토리 초대장 무료 배포하고 있어요. 필요하신 분은 아래 비공(이메일 주소) 남겨주세요~ 티스토리 운영한지 7월이 되어갑니다. 책방, 푸드룸을 그나마 제대로 운영중에 있고,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 2개도 운영하고 있어요. 하나에 묶어놓기에 장르달라서 나눠 보았습니다. 어떻게 하면 잘 운영할 수 있을지 아직도 궁리중에 있어요. 방문해 주셔서 반갑고, 감사합니다. 문학방 http://roh222.blog.me/ 에세이 https://brunch.co.kr/@roh222 -티스토리-책방(실용서) http://holia-81.tistory.com/ 푸드룸 http://foodroom.tistory.com/ HOLIA BAR(코믹방) http://comicbook.ti.. 2017. 4. 24.
마흔 넘어 창업 성공 8가지 원칙 유명한 사업가 중에서 뒤늦게 창업한 인물 중에 마거릿 러드킨(전업 주부)은 40세에 유명한 제과 회사 페퍼리지 팜을 창업했고, 레이 크록이 맥도널드를 시작했을 때는 50대였습니다. 커널 샌더스가 켄터키 프라이드 치킨KFC를 창업했을 때도 60대 였습니다. 지금 베이비 부머(우리나라 1955년부터 1963년 사이에 태어난 이들)들의 창업이 전에 없이 늘어났습니다. 베이비 부머의 2세도 이제 30대 중후반의 나이대가 되었으니 창업은 정말로 전에 없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패도 전에 없이 늘어났고, 재기는 어려워진 실정입니다. 이런 악순환을 생각하면 창업은 쉽게 생각할 수 없기도 한데 많은 사람들이 뛰어들어 도전하고 있습니다. 이유요? 당연히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기 때문이 아닐까요? 수명은 연장되었고.. 2017. 4. 20.
<집중하는 힘> 집중이 불러오는 7가지 효과 우리의 뇌는 기본적으로 집중보다는 산만에 더 가까운 구조로 되어있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생각들 사이를 오고가면서 주의력이 분산되게끔 만들어져 있습니다. 어떤 한 가지 과제에 몰두해 있지 않을 때면 우리 내면의 '검색엔진'이 주변을 스캔하면서 위험 요인이나 구미가 당기는 자극 요소들을 찾아다닙니다. 인간은 집중력을 여러 군데로 분산해서 쓸 수 없습니다. 동시에 여러 가지 일에 온전히 집중하는 '다중 집중력'같은 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일부 가능하다고 여지는 남겨둬야 할까요? 다중작업을 할수록 피해는 커집진다. 집중력은 떨어지고, 뇌에 큰 부담을 주며, 신체가 피곤하고, 업무 비효율적인데다가 수행능력도 떨어지게 만듭니다. 기억력과 창의력도 저하시킵니다. 이것만으로도 한가지에 집중하고 작업해야하는 타당성인지.. 2017. 4. 17.
To. Start up '잘나가는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희망 메시지' 영국 및 유럽에서 성공한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편지 성공한 사람들의 조언입니다. 새로운 아이템으로 정정당당하게 승부수를 건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경험하지 않고서는 이런 조언을 할 수가 없지 싶었습니다. 사업을 쉽게 생각하는 사람은 없겠지요? 저도 무척 오랫동안 사업을 하시는 부모님을 보면서 가슴 졸였던 적이 많았고, 솔직히 사업이란 것에 부정적인 이미지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어느덧 30대 중반이 지나고 보니 이 혈기 왕성한 나이에 혼자서 분투하셨을 아버지를 생각하면 용기있으셨다는 생각이 듭니다. 맨땅에 그런 헤딩을... 웃프네요. 아무튼 저는 저라도 이제는 내 일을 찾고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 일을 했으면 좋겠다고 간절히 바라기도 합니다. 그런데 제가 가진 제능을 누구를 돕는 것이.. 2017. 4. 11.
스마트폰 노안 27가지 예방법 안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젊은 노안 예방법 드디어 저에게도 스마트폰 노안이 온것일까요? ^^; 저절로 이 책이 손에 잡혔습니다. 정말 눈이 안좋아졌거든요. 저희 어머니는 백내장 초기 증상이 보인다고 하시더라고요, 덜컥 겁이 나기도 했습니다. 관리를 잘해야 하겠지만, 수술에 대비해야 한다고 해서요. 저는 아직 마흔 전이지만, 이런 말 자체가 무척 낯설지만, 생물학적인 나이이니 받아들여야 합니다 ^^;; 흠흠.. 정말 눈이 이렇게 안 좋아질 수가 있는지 믿어지지 않습니다. 정말 눈이 좋았거든요. 정말 좋았는데 살짝 안 좋아진건지, 더욱 안 좋아지는건지 알 수 없는 경계까지 오고야 말았습니다. 서론이 무지하게 길죠. 짧게 끊어야 하는데.. 신세타령이 되었습니다.. ^^;; 스마트폰 노안일 확률이 높다? 만약 스.. 2017. 4. 4.
[건축설계 도면보는법] 공사용 건축도면의 세부사항 [건축설계 도면보는법] 공사용 건축도면의 세부사항 01. 상세도의 이해 도면 한 장에 모든 내용을 표현한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상세도는 기본도면에서 표현하기 어려운 사항을 부분 부분 확대하여 표현하게 됩니다. 평면, 단면, 입면도나 전개도를 확대하여 그립니다. 기본 도면은 축척이 1/50, 1/100, 1/200 정도를 사용하지만, 확대도면은 1/30, 1/20, ~ 1/1의 경우까지 사용합니다. 이렇게 확대하여 그려지는 도면들이 대부분 상세도에 해당됩니다. 기본도면은 축척의 정도에 따라 생략된 부분, 단순화한 경우 등 잘못표기될 우려가 있습니다. 기본도면이 복잡해지면 다른 부분까지 표현이 어려워집니다. 02. 전개도의 이해 건축물의 경우 각을 이루거나, 면이 너무 넓어, 한눈에 보기 어려울 때 건축물.. 2017. 4.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