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의 책장/부자의 생각

[부자의 생각]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 나폴레온 힐

by 오책방 2023. 3. 30.
반응형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 나폴레온 힐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 나폴레온 힐

'생각하면 부자가 된다' 자신의 잠재의식에 도달하게 함으로써 꿈을 이루게 하는 자기암시이다.

제2의 인생을 어떻게 보람되게 살아야 하며 자식과 주변 사람들에게 폐가 되지 않을까. 생각은 커다란 재산이다.

 

상상력은 부를 실현하는 도구이다.

 

상상력이란 말 그대로 인간이 창조할 수 있는 모든 계획을 만들어내는 작업이다. 인간이 가진 유일한 한계는 상상력을 이성적으로 이용할 수 있느냐는 것이다. 인간은 상상력을 이용하는 데 있어 여전히 정점에 이르지 못하고 있다. 풍부한 상상력은 두 가지 형태로 기능한다. 하나는 '합성적 상상력'이고, 다른 하나는 '창의적 상상력'이다.

창의적 상상력은 인간의 무한한 지능과 직접 소통하게 된다. '예감'과 '영감'을 받는 능력이다. 다른 사람의 마음으로부터의 진동을 받아들여지는 것도 이 능력이다. 다른 사람의 잠재의식과 '조율'하거나 소통할 수 있다. 야망을 돈으로 변환시키는 방법에 대한 전체 이야기는 한 문장으로 설명할 수 없다. 모든 방법에 숙달하고 조정한 다음,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 완성될 것이다. 신체의 근육이나 기관은 사용을 통해 발달하듯, 상상력의 합성력과 창조력 또한 사용하면 할수록 더욱 민감해진다.

 

잠재된 두뇌능력을 계발해야 한다.

 

인간의 뇌는 라디오 방송 원리와 유사한 방식

다른 뇌에서 방출하는 사고의 진동을 포착할 수 있다. 우리의 현재 의식과 논리적인 생각, 사고력과 아이디어를 결부시킨다. 외부로부터 주어지는 아이디어는 자극되고 증폭되어 보다 더 창조적인 상상력에 쉽게 전달된다. 당신의 방송국을 이용하려면 잠재의식, 창의적 상상력, 자기암시 등 세 가지의 원칙을 염두에 두고 적용해야 한다. 그 모든 것은 야망으로부터 시작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