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84

혼란기의 경영 / 행동하고 결정하라 피터 드러커 2005년 11월 11일 96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시대를 앞서가는 경영 철학과 미래에 대한 놀라운 통찰력으로 널리 알려진 그는 오스트리아 빈에서 태어났다. 국제법학박사 학위를 받고 영국으로 건너가 은행, 증권회사 등에 근무했다고 한다. 1937년 미국으로 이주한 뒤 여러 대학에서 강의하고 제너럴모터스에서 2년간 경제 분석가로 일한다. 이 기간 연구 결과를 집대성해 을 발표했다. 사회, 경제, 정치, 경영의 모든 주제를 다룬 저서 등 많은 저서를 남겼다. 혼란기의 경영 - 글로벌 경제 불황의 시대무엇을 결정하고 어떻게 행동할 것인가? 책방가는 길 >> 혼란기의 경영 - YES24http://yimay.kr/t495g21tag 이 책은 이해가 아니라 행동에 관해,분석이 아니라 결정에 관해 논한.. 2017. 8. 31.
심플하게 생각하기 / 성공의 잠재력을 깨우는 심플한 제안들... 성공에는 깊이가 있다 저자 리처드 거버는 영국에서 가장 탁월한 교육 혁신가로 인정받는 사람입니다. 그는 생각을 간결하게 정리하고 실천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그 첫번째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린아이처럼 단순하게 생각하라! 입니다. 성공하려고 아등바등하며 결과에 집착하는 대신 실패해도 상관없고 그저 시도만으로도 만족하는 태도가 성공을 불러들인다고 합니다. 쉽게 말하지만 결코 쉽지않는 일이란걸 누구나 잘 알고 있습니다. 이것을 어떻게 극복해내고 동심을 회복할 수 있을까요? 간결하게 사고처리하라는 말이지 동심이 아니란걸 압니다. 결과에 연연하지 않는 노력들이 성공의 핵심! 그 핵심속으로 나아갈 수 있을까요? 당신이 하던 일을 멈추고 주위 세상을 오롯이 오감으로 즐겼던 건 언제였나? 심플하게 생각하기 - YES2.. 2017. 8. 11.
부산전시 영화의전당에서 반고흐 라이브전 - 반고흐의 삶과 작품에 대해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영화의전당 비프힐에서 반고흐 라이브전에 다보고왔어요. 전시를 보고나니 1시간 30분정도 지났던것 같아요. 영화 한편을 본듯한 느낌입니다. ^^ 반 고흐에 대해선 너무 단편적인 부분만 알고 있었어요. 작품이 가장 먼저 떠오르고, 자신의 귀를 잘라내고 자화상을 그린 작가로만 알고 있었어요. 그림에 대해선 너무 문외한이다 보니 어떤 관점에서 그의 작품을 보아야 할지 몰랐습니다. 그의 동생 테오와 주고받은 편지글이 무척 인상적이었고 마지막에 가장 가슴뭉클하게 만들었던것 같아요. 2017년 5월 11일 ~ 2017년 9월 30일까지 전시가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빈센트 반 고흐(1853년 3월 30일 ~ 1890년 7월 29일) 네덜란드 화가 입니다. 서양미술사에 가장 위대한 화.. 2017. 8. 6.
부산 대연동 우리동네 북카페 담DAM에서 <위기의 여자> 부산 대연동 우리동네 북카페 담DAM에 다녀왔어요. 사실 북카페가 있는줄도 몰랐어요. ^^; 소박한 기운이 물씬 풍기는 북카페입니다. 1층은 카페고, 2층은 출판사에서 사용하고 있다고해요. 잘모르겠는 출판사라 고개만 끄떡이고 말았습니다. 출판사겸 북카페라 더 느낌이 다른가? 그런생각도 잠시 들었어요. ^^; 저희가 갔을 때 늦은 오후였는데 사람이 많지 않았어요. 다들 휴가를 떠나신 걸까요? 동네가 조용한 느낌이 들긴 했어요. ㅎㅎ 저는 남구도서관을 한 달에 2번씩 들려서 책을 대여하곤 해요.남구도서관에 정말 많은 책들이 있고, 제가 도서 신청을 해서 진열된 책도 여러권입니다.남구도서관을 많은 분들이 애용하셨으면 좋겠어요. ^^ 여름의 절정이 지나고 있어요.정말 무더운 나날입니다. 실외에서 있을 엄두가 나.. 2017. 8.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