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 텐핑/구글 에드센스

구글 애널리틱스 / 블로그 운영 '오늘 방문자는 몇 명일까?'

by 오책방 2019. 3. 29.
반응형

 

블로그 운영 '오늘 방문자는 몇 명일까?'

 

- 구글 애널리틱스 -

누구나 쉽게 홈페이지의 데이터를 분석, 확인을 도와주는 도구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가요? 저도 블로그를 여러 개 소소하게 운영 중입니다. 그날그날 인기글과 방문자수를 꼭 확인합니다. 블로그 특성이 달라 인기글도 서로 다르고 방문자수도 다릅니다. 취미로 운영 중인 문학방과 브런치는 광고 없이 운영 중이고 요리 글과 실용서를 다루는 티스토리 블로그는 수익성 구글 광고를 달고 운영 중입니다. 광고수익이 있어서 그런지 푸드룸과 책방은 은근히 신경이 쓰이더군요.

 

푸드룸같은 경우는 매월, 계절별, 기념일 등 키워드 영향을 받는 편입니다. 책방은 실용서 위주로 하지만 주로 책과 관계없는 문제 해결방법에 조회수를 보여서 조금 아쉽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3년 차에 접어들었고, 글쓰기 플랫폼마저 바뀌는 변화를 몸소 느끼고 있습니다. 브런치 글쓰기가 아주 인상적이었는데, 순차적으로 네이버도 변경하더니 이제 티스토리도 바뀌었습니다. 글과 사진을 편리하게 쓰고 넣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웹 로그 분석이란?

 

- 마케터, 기획자, 디자이너는 웹로그 정보를 활용한다. -

사용자가 이용하는 웹페이지를 분석하여 수집하는 데이터

자동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저장

 

 

 

데이터를 사로잡는 법을 알아야, 데이터를 제대로 분석할 줄 알아야, 그 다음 (무엇이되었든) 개선방법을 모색할 수 있습니다. 인기 키워드가 있고 노출수, 점유시간, 이탈 시간 등 하나의 웹페이지가 갖는 무한 가능성을 알아보고, 사용자의 정보(나라, 성별, 나이, 방문 시간대 등)를 다시 세세하게 분석한 다음 더 늘려야 할 정보량과 블로그의 방향을 계획해 나갈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복잡한 웹 로그 분석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도구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데이터 분석에 자주 사용하는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보고서를 잘 확인하면서 목표, 수집, 분석, 행동에 맞추어 서비스를 개선하는 데 집중하면 됩니다. 

 

 

 

 

 

 

 

 

 

 

고객이 보이는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널리틱스 시작방법 / 보고서 알아보기

방문자수, 페이지뷰 차이 (가설 검증)

데이터를 읽고 해석하는 방법 배우기

 

 

<고객이 보이는 구글 애널리틱스> 기초분석, 고급 분석까지 따라 배울 수 있습니다.

 

 

 

 

 

고객이 보이는 구글 애널리틱스

 

고객이 보이는 구글 애널리틱스
국내도서
저자 : 문준영
출판 : 한빛미디어 2018.06.15
상세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