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책장/온라인 마켓

매출을 5배 올려주는 실전 온라인 마케팅 글쓰기

by 오책방 2018. 5. 25.
반응형

매출을 5배 올려주는 <마케팅 글쓰기>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실전 글쓰기


마케팅 글쓰기


마케팅 글쓰기의 현실적인 목표가 있는 아주 사업적인 활동의 한 부분이다.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설득해 매출을 일으켜 확실한 성과를 드러내야 한다. 마케팅의 가장 강력한 도구이자 무기가 바로 마케팅 글쓰기이다. 마케팅 글쓰기 하나로 방문자와 매출이 오르는 경험을 할 수 있다. 


1) 마케팅 글은 고객으로 하여금 마케팅의 흐름에 참여하도록 하여 구매를 결정짓게 하는 필수적인 수단이다.

2) 마케팅 글은 쉽게 쓰고, 잘 쓰고, 효과적으로 쓴다.

3) 마케팅 글은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호감을 가지도록 만드는 것이다. 



고일석의 마케팅 글쓰기
국내도서
저자 : 고일석
출판 : 책비 2015.04.01
상세보기



마케팅 글쓰기의 효과


1) 매출이 늘어난다.

2) 고객의 반응이 달라진다.

3) 고객이 쉽고 편안하게 제품을 구매한다.

4) 판매자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가 높아진다.

5) 마케팅이 상대적으로 수월해진다.




일상이 되는 쉬운 글쓰기


쉬운 글이란, 보는 사람이 읽기 쉽고, 이해하기 쉽게 쓴다 or 쓰는 사람이 어려움 없이 술술 쉽게 쓴다라는 뜻이다. 나의 내면, 나의 생각, 나의 경험, 나의 주장을 마음 편하게 드러내 보이려는 자세가 필요하다. 또 아는 것이 많아야 풀어갈 이야기도 많아진다. 매일같이 글쓰기를 하면서 글쓰기 근육을 키우는 것도 좋은 훈련이 된다. 


나의 글에 몰입할 수 있는 이유를 끊임없이 제공해야한다.


세일즈 카피의 조건


1) 처음부터 꽂히게 쓴다

2) 몰입되어 끝까지 읽게 한다.

3) 행동하게 한다.


고객을 몰입시키는 방법 (공감 / 호기심과 궁금증 / 선언 / 반박할 수 없는 명제 / 페이싱 리딩-상대방의 의견을 계속 받아들이면서 내 편으로 끌어오는 설득기법 / 부정선언 / 프레임 전환 / 눈에 보이듯, 손에 잡히듯 알고싶은 욕구 커지게 만든다 / 비교와 대비 / 숫자의 사용 / 과부하)




눈길을 잡아끄는 매력적인 제목 만들기 

(직접형, 간접형, 뉴스형, 방법형, 질문형, 명령형, 이유형, 사례형)


  1. 눈길을 끄는 단어 (마법, 기적, 경악, 충격, 폭로, 최초의, 마지막, 놀라운, 독점, 환상적인, 매혹적인, 공짜, 보장, 믿을 수 없는, 향상된, 사랑스러운, 한정, 제안, 강력한, 경이적인, 혁명적인, 혁신적인, 수퍼 울트라, 긴급, 서두르십시오, 독창적인, 독보적인, 진보, 소개, 어떻게?, 공짜, 새로운, 놀라운, ~하는 법, 갑자기, 지금, 알림, 신속한, 쉬운, 바로 여기!, 도전, 중요한 발전, ~에 대한 조언, ~에 관한 진실, 특가품, 비교, 서두르세요, 마지막 기회)
  2. 분명한 타깃 선정 (신혼, 40대 직장인, 초등학생 아이를 가진 30대 주부)
  3. 기간, 인원, 수량 한정 (월말까지 신청, 선착순 100명, 150분에게만 무료)
  4. 구체적인 숫자 강조 (2주 만에 5kg 감량, 스피커만 917종류, 2,120번의 바느질과 35번의 다림질)
  5. 편익을 얻는 데 걸리는 시간 제시 (시술후 곧바로 휴가, 10년 고생, 사흘이면 끝, 불과 3시간 후 당신이 전혀 다른 세상을 만나게 된다)
  6. 방법, 노하우 정보 (저비용 우수고객 확보방법, 청소경력 9년 전문가의 청소 창업 노하우, 중고차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한 5가지 노하우)
  7. 실패하지 않는 방법 제시 (부동산 투자에 실패하지 않는 10가지 전략, 바닥시공 부실공사 피하는 방법, 실패하지 않는 마케팅방법)
  8. 비결, 이유, 비밀, 진실 (서울대 358명 합격시킨 명문학원의 비밀, 만년 대리 갑자기 승진한 이유?, 미백화장품의 진실)
  9. 불안요소 강조 (초저금리 시대, 노후자금 계획은 준비되셨나요?, 아이들의 진로 지도, 늦어지면 후회)
  10. 손해, 위험을 강조 (당신은 지금도 하루 5만 5천원씩 손해를 보고 있습니다.)
  11. 무료, 선물증정, 할인을 강조 (응모자 전원에게 증정, 매주 목요일 모든 메뉴가 반값 하프데이~)
  12. 사례 제시 (글 하나로 매출이 5배나 늘어난 사연)
  13. 의문문 사용 (하루 10분씩 일주일이면 치아가 하얗게 되는 방법 들어보셨습니까?)
  14. 자체 보증을 강조 (효과 없으면 100% 환불, 30일간 무료 사용, 사용자 100인의 증언)
  15. 대외기관의 인증으로 어필 
  16. 반복된 단어 및 문장 사용 (싸다! 싸다! 싸다!)
  17. 2인칭 사용 (글로벌 기업을 꿈꾸는 당신에게)
  18. 말끝 흐리기 (뱃살을 없애는 쉽고 빠른 방법, 그것은 바로....)
  19. 집단심리자극 (서울시민 12만 2천 명이 선택한 )
  20. 부정적, 단정적인 표현 (다른 건 몰라도 건어물은 마트에서 사지 마세요)




블로그 글쓰기 디테일에 답이 있다!


고객이 진정으로 궁금해하는 것에 충실히 답변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며, 스토리텔링은 거의 필수적이다. 



**

마무리


마케팅 글쓰기 노하우는 보면 알겠는데, 막상 제목하나를 쓰려고 해도, 진지~가 묻어나서 '이건 솔직하지 않아, 거짓이되버려~'라며 딱딱하게 굳어버린 제목을 날리기 일쑤입니다. 사실만을 전달하자고 생각하다보면 명사만 뽑아쓰게 되더라고요. 어려운 것이 바로 마케팅 글쓰기입니다. 


눈길을 끄는 단어들만 보아도 


(마법, 기적, 경악, 충격, 폭로, 최초의, 마지막, 놀라운, 독점, 환상적인, 매혹적인, 공짜, 보장, 믿을 수 없는, 향상된, 사랑스러운, 한정, 제안, 강력한, 경이적인, 혁명적인, 혁신적인, 수퍼 울트라, 긴급, 서두르십시오, 독창적인, 독보적인, 진보, 소개, 어떻게?, 공짜, 새로운, 놀라운, ~하는 법, 갑자기, 지금, 알림, 신속한, 쉬운, 바로 여기!, 도전, 중요한 발전, ~에 대한 조언, ~에 관한 진실, 특가품, 비교, 서두르세요, 마지막 기회) 


뭔가 이건 마케팅이야~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런데 입장을 바꿔서 제가 고객이 되어서 글을 찾을땐 일목요연하게 내가 찾을 정보와 눈에 확 띄는 어필성 문구에 눈이 가기 마련이거든요. 쓸 때와 읽을 때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고일석의 마케팅 글쓰기>는 실전에 도움이 되는 글쓰기 팁이 설명되어 있어요. 막상 책의 후반부에서는 집중이 되지 않았습니다. 저에게 실전이 아니라서 그런건지 흘려읽게 되었어요. 블로그 글쓰기, 트위터 글쓰기 등 여러가지 노하우를 전수해 줍니다. 온라인 판매를 하고 있으신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