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23

[YouTube기초] 유튜브 동영상 자막넣기 [YouTube기초] 유튜브 동영상 자막넣기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동영상 메뉴수정 자막 아래 제가 올리 동영상을 캡쳐했습니다. 우선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 동영상 > 수정 클릭 > 자막 클릭 합니다. 새 자막 추가 > 언어는 한국어로 선택해 봅니다. 자막관리 : 한국어 > 방법선택 옵션 4가지 (캡쳐한 사진은 옵션 3가지만 보임) (구글 클래스룸 실무 레시피 p163) 1) 파일 업로드 : 스크립트 텍스트 또는 시간이 표시된 자막 파일을 업로드 하는 방법 2) 스크립트 작성 및 자동 동기화 : 동영상의 전체 스크립트를 입력하면 자막 타이밍이 자동으로 설정됨 3) 새 자막 만들기 :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자막을 입력하여 자막을 만드는 방법 4) 자막 또는 번역 구매 : 전문적인 번역 및 텍스트 변환 서비스(유료.. 2018. 2. 18.
코딩시대 / 새로운 언어와 알고리즘 공부를 멈추지 마세요. 궁극적인 코딩 교육의 목적 궁극적인 코딩 교육의 목적은 프로그래머, 개발자를 키우기 위해서가 아니라, 앞으로의 시대를 살아가는데 필수 도구이기 때문에 교육이 필요하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없이는 집단에서 소외되고, 학교 과제를 해결하기 어려운 것처럼, 코딩을 모르면 살기 어려운 시대가 될 것이다. 코딩 능력은 프로그래밍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거의 모든 학문과 산업에 필요로한 것이 되고 있다. 코딩을 하면서 창의성과 논리적 사고력이 향상된다.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수정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논리와 창의성, 생각하는 힘이 길러지는 것이다. 코딩시대 - YES24 http://tylio.me/t5l4mcdaoj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코딩은 왜 중요한가.4차산업은 IT 정보기술이 모든 일상영역에 파고드.. 2018. 2. 17.
대통령의 글쓰기 / '글쓰기란, 질문에 대한 답을 구하는 과정' 강원국 '글쓰기란, 질문에 대한 답을 구하는 과정' 글쓰기는 다음 세 가지 질문에 대한 답을 구하는 과정무엇에 관해 쓸것인가?시작은 어떻게 할것인가?마무리는 무슨 말로 할것인가?강원국 저자는 여기에 대한 답을 가졌다면 글쓰기는 다 끝난것이나 다름없다 한다. 참된 발견은 새로운 땅을 발견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눈으로 보는 것이다.- 프랑스 소설가 마르셀 프루스트Marcel Pruoust의 말 - 대통령의 글쓰기 - YES24 ▶ http://tylio.me/t5l4amf84o “어떻게 써야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가” 대한민국 최고의 연설가, 두 대통령에게 배운다 청와대에서 연설비서관으로 일했던 저자가 8년간 두 대통령에게서 직접 보고, 듣고, 배운 ‘말과 글’에 관한 최초의 책! 대우그룹 회장과 효성그룹.. 2018. 2.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