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04

화학물질 MSDS 검색 위험 표시 관련 문서 첨부 산업재해 예방 안전보건공단 화학물질정보 http://msds.kosha.or.kr/산업안전보건법 제 41조에 의거 유통되는 화학물질 및 화학물질을 함유한 제제의 물질안전보건자료(MSDS)는 해당 물질을 양도하거나 제공(제조·수입·판매자(도·소매업자))하는 자로부터 제공 받으셔야 합니다. 안전보건공단에서 제공되는 MSDS는 MSDS 작성과 검토 시 참고용으로만 활용이 가능하며, 이로 인하여 발생되는 법적인 문제는 공단에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아울러, 공단의 MSDS는 상업적 용도 등의 외부적인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 관련법규에 위배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화학물질명 또는 CAS No. 로 MSDS 검색 MSDS는 아래 항목과 같이 출력가능합니다. 그밖에도, 화학물질정보시스템 http:/.. 2017. 10. 20.
02 보고서작성법 - 보고서는 4개의 파트로 구성 '주제가 한눈에 보이도록 하라' 보고서는 4개 PART 구성 '주제가 한눈에 보이도록 하라' - 슬라이드 구성 1)표지 2) 브리지 슬라이드 - 브리지 슬라이드 : 다음 화제로 넘어갈 때 이야기가 끊어지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이어주는 역할 3) 본문 슬라이드(5~9개) - 과제와 원인 / 해결책과 효과 - 본물 슬라이드 마지막 : 제안 내용과 개요를 1장으로 요약(사업실비에 필요한 비용과 일정) 4)부록(별첨자료) - 부록 : 본문 슬라이드의 보충 설명 DATA 등 자료집 내가 만든 보고서 분석해 보기 얼마전에 일회용 생리대 유해물질 조사가 있어서 친환경적인 면생리대와 생리컵 검색이 많았어요. 그래서 대충 사업계획서를 한번 만들어보았어요. 대단하게 아니라서 공개합니다 ^^; 보고서(사업계획서)가 잘 못된 점을 확인하기 위해서 무엇이 부족.. 2017. 10. 19.
김영하 작가 초청 강연(부산시 북구 문화빙상센터) 후기 및 책소개 이거 실화? ^^ 일마치고 김영하 작가를 만나다니~ 이건 꿈이냐 생시냐~ 그런 생각을 하면서 갔어요. 빙상장 너무 오랜만이라 카카오맵을 켜둔채 걸어갔어요. 주변 너무 어두워서 무서웠는데.. 씩씩하게 잘 올라갔어요. 늦은 시간이고 400명 선착순? 설마~했는데 역시나~ 많은 분들 오셔서 착석이 안된 분들은 바닥에 쿠션을 깔고 앉으셨어요. 나이 지긋하신 어머님들이 바닥에 앉으셔서 괜시리 죄송했네요. 방송국 강연장 정도 되야 자리가 넉넉할텐데.. 아무튼 빙상장에 이런 강연실이 있는줄도 첨 알았어요. ^^; 강연 시작전에 애국가 제창과 북구청장의 인사말이 있었어요. 원래그런가? 저는 이런 강연 자리가 처음이기도 하지만, 조금 구식이구나 생각했어요. 여기에 애국심도 필요했던건가? 그런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말았어.. 2017. 10. 19.
01 보고서작성법 - 보고서 슬라이드 본문 5~9장으로 구성하기 한 번에 OK나는 보고서의 핵심 9가지? 란 책을 보면서 제가 회사업무나 블로그 포스팅 등 여러가지 요약정리를 하는데 있어서 분명 도움이 되리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한 눈에 파악되는 안성맞춤 보고서를 만들 수 있을까? 그런 질문에서 우선 시작해보았습니다. 그 주요점을 잘만 알고 있으면 업무나 블로그나 여러 문서 작업에 분명 도움이 될거란 생각이 들었어요. 한 번에 OK나는 보고서의 핵심 9가지 1. 보고서는 5~9장으로 정리하라 2. 보고서는 4개 파트로 구성하라 3. 설득력 있는 본문 슬라이드 만들라 4. 심플한 논리 구성 방식으로 구성하라 5. 논리정연한 보고서의 포인트를 알라 6. 본문 슬라이드는 핵심 논리만 남겨두라 7. 2가지 방안을 제안하여 채택률을 높여라? 8. 필수적인 사전 점.. 2017. 10. 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