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9/021 모바일 인사이트 / 소비자의 숨겨진 욕망까지 읽어내는 시대 소비자의 숨겨진 욕망까지 읽어내는 시대. 1) 네이버 앱 검색그동안 PC를 통한 검색을 하던 이용자의 패턴이 모바일로 옮겨가면서 모바일 웹 검색이 급격히 늘어났고, 모바일 검색 광고도 성장했다. 이미 2012년 12월 부터 네이버 모바일을 통한 검색량이 PC를 통한 검색량을 추월했다고 한다. (네이버 한정된 현상이 아님) 실제 검색 광고 매출에 기반이 되는 영리성 키워드 - 금융, 의료, 웨팅 분야도 PC보다 모바일 검색 월간 조회 수가 높다. 2)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카카오톡이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의 대부분을 이용자로 확보하면서 기업들은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욕구가 커졌다.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의 이용자가 크게 늘어나면서 모바일에서만 제공하는 소셜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늘어갔고, 국.. 2017. 9. 2. 이전 1 다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