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92

헌책방, 책방, 작은서점 이야기 일본의 북디렉터라는 직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직은 생소하기만 한데요. 우리나라에서 작은 서점의 책방주인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는 그분들이 북디렉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떤 책을 소개하는데 탁월한 재능을 가지신 분들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책들로 책방을 꾸몄고 꼭 알맞은 책들을 추천해 주시고 계세요. 일본의 세계적 북 디렉터의 책과 서가이야기 , 『종이달』의 가쿠타 미쓰요와 『장서의 괴로움』의 오카자키 다케시가 함께 쓴 도쿄 헌책방 순례기 , 책방을 운영한다면? 을 재미나게 읽었고 소개해 드려고합니다. 책방에 대한 이해와 책을 좋아하는 책의 주인들의 모습을 훔쳐볼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로 따뜻한 마음씨의 토모코씨를 소개하겠습니다. 책 따위 안 읽어도 좋지만 독서가 취미라고 말하는 것은 물론.. 2017. 9. 5.
모바일 인사이트 / 소비자의 숨겨진 욕망까지 읽어내는 시대 소비자의 숨겨진 욕망까지 읽어내는 시대. 1) 네이버 앱 검색그동안 PC를 통한 검색을 하던 이용자의 패턴이 모바일로 옮겨가면서 모바일 웹 검색이 급격히 늘어났고, 모바일 검색 광고도 성장했다. 이미 2012년 12월 부터 네이버 모바일을 통한 검색량이 PC를 통한 검색량을 추월했다고 한다. (네이버 한정된 현상이 아님) 실제 검색 광고 매출에 기반이 되는 영리성 키워드 - 금융, 의료, 웨팅 분야도 PC보다 모바일 검색 월간 조회 수가 높다. 2)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카카오톡이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의 대부분을 이용자로 확보하면서 기업들은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욕구가 커졌다.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의 이용자가 크게 늘어나면서 모바일에서만 제공하는 소셜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늘어갔고, 국.. 2017. 9.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