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74

생각의 미래 / 미래를 통찰하는 시스템 사고 (미래예측 시간지연 대비) 미래를 통찰하는 시스템사고 를 읽고 있습니다. 조세 오코너, 이안 맥더모트가 쓴 는 시스템사고의 원리와 방법론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미래를 예측하려면 시스템 사고를 하라? 란, 세상의 변화를 이해하고 예측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무질서해 보이는 사건에서 구조와 패턴을 찾아서 변화를 통찰하는 데 기초가 되는 사고방식이 시스템사고입니다. 뉴욕에서 발생한 테러때문에 삼성전자 주가가 폭락? 시스템사고란 무엇인가? 중동에서 발생한 바이러스 때문에 대한민국 메르스 공포확산! 시스템이란 구성부분들의 상호작용을 통해 전체로서 존재와 기능을 유지하는 개체이다. 다양한 시스템의 거동은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는지보다는 구성부분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에 따라 결정된다. 그러므로 동일한 원리로 매우 다양한 .. 2017. 7. 20.
<부자의 습관, 빈자의 습관>-부자의 생각 습관 편 -부자의 생각 습관 편평범한 사람도 부자로 만들어 주는 44가지 작은 습관 100명의 슈퍼리치를 인터뷰한 '부의 메신저 이코노마드, 10년 동안 정리한 '부자되는 습관'을 공개합니다.생각 / 생활 / 업무 / 재테크 4가지 영역중 그 1편 - 부자의 생각 습관 편입니다. 부자의 와 빈자의 습관을 보며 나의 습관 중 좋은 것은 더 강화시키고, 버릴 것 있다면 빨리 잘라내면 된다고 저자는 조언하고 있습니다. 부자의 습관 빈자의 습관부자의 습관 빈자의 습관명정선상세보기 가난한 사람의 사고빈자는 돈 버는 재능은 따로 있다고 생각한다. 빈자는 사람은 연봉 인상만을 계획한다. 빈자는 사람은 돈을 높이 쌓아야 한다고 생각한다.부자의 사고부자는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부자는 월급 외의 자산을 계획한다... 2017. 7. 15.
온라인마케팅 홍보영상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알리고싶다면? 텐핑 재생형 광고 APP ▶ http://inchan.kr/t49zwyo05k 온라인마케팅을 대행업체를 거치지 않고 어떻게 홍보를 잘 할 수 있는지 저도 알아가는 중인데 국내 업체를 주목하고 있어요. 은 모바일소문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 1인이 가진 소셜을 이용해서 광고를 퍼 나르는 형식입니다. 트위터처럼 짧게 리트윗하는 형식을 착안한 것처럼 보입니다. 광고의 형식은 클릭형, 설치형, 재생형, 참여형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있어요. 광고도 정보다라는 개념이 중요한데, 점차적으로 우리나라도 광고로 홍보만을 주목적으로 다가서기만하면 고객은 광고피로도가 높아 회피하기 일쑤입니다. 광고로 홍보하면서도 고객에게 알찬 정보를 전달한다는 것을 인식시켜 주셔야 합니다. 광고제작시 이미.. 2017. 7. 10.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 VR, AR, MR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 줄것이다. 2016년 주목할 만한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가 출시되었다. 머리에 고글 형태의 단말기 장비를 쓴 모습을 본적이 있을 것이다. 바로 그것이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다. 이것은 컴퓨터 그래픽이나 영상이 마치 눈앞에 있는 듯이 보여주는 기술이다. 구글을 시작으로 글로벌 IT 기업과 투자펀드 등에 약 14억 달러에 이르는 거액의 출자금을 받아 AR 기술과 관련 디스플레이 등을 개발 중인 매직리프Magic Leap는 의문의 한 회사다. 망막에 직접 영상을 비추어 현실 세계에 CG를 겹치는 기술이 아닐까하고 추측할 뿐이다. VR · AR 관련 시장 규모2025년 최대 1,100.. 2017. 7. 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