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68

트렌드 큐레이팅 아이디어 / 미래 트렌드 패턴 포착 미래 트렌드 패턴 포착! 1. 문화 및 소비자 행동 1-1) e-충동구매 전자 상거래가 성행하면서 충동구매의 시대는 끝났다는 의식이 팽배해졌다. 그러나 현실은 묘한 방향으로 흘러가 충동구매에 버금가는 또 다른 형태의 구매행동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즉, 모바일 기기를 통한 쇼핑이 활성화되면서 감정적 구매를 유발하는 실시간 마케팅의 길을 열었다. (지갑이 필요없는 쇼핑환경, scan-to-buy, t-commerce, 시각화에서 수익창출, ad-tech(광고와 기술의 결합, 이용자 남긴 기록을 기반으로 구매행태 예측) 1-2) 전략적 다운그레이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화가 가속화할수록 소비자는 성능이 향상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일부러 거부하고 더 단순하고, 더 싸고, 기능은 더 축소된 상품에 눈을 돌.. 2017. 6. 30.
온라인채널 마케팅, C-Rank 알고리즘, 광고의 진화 01. 네이버 블로그 최적화를 위해서 C-Rank 알고리즘을 알자. 검색 랭킹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사용되는 기술을 C-Rank라고 부릅니다. 더 자세히 들여다 보면 그 기술 중에서도 문서 보다는 문서의 출처인 블로그의 신뢰도를 평가하는 알고리즘을 말합니다. 네이버 검색에서 이를 C-Rank라고 부르는 것이지요. 02. C-Rank 알고리즘이 블로그 신뢰도를 평가할 때 1) 맥락 (Context) 2) 내용 (Content) 3) 연결된 소비/생산(Chain) 위의 3가지를 종합하여 계산한 결과가 블로그 검색 랭킹 일부에 반영됩니다. 03. 믿을 수 있는 인기 블로그(Creator)가 되려면 1) 주제별 관심사의 집중도 높이기 2) 생산되는 정보의 품질 높이기 3) 생산된 콘텐츠의 연쇄반응을 일으키자 .. 2017. 6. 29.
<예상 밖의 전복의 서> 에드몽 자베스 '상처받지 않은 상처는 없다' 드몽 자베스는 이탈리아계 유대인으로 이집트에서 태어나 프랑스 교육을 받은 프랑스 시인입니다. 이집트에서 태어난 자베스는 사막, 책, 이방인, 모래, 유대인, 공허, 우물 등을 존재나 언어의 은유로 즐겨 썼습니다. 자베스 '언어를 극한까지 밀어붙이려면 작가는 자신을 의심의 유배지, 불확실성의 사막으로 추방시켜야 한다'고 말하기도 한다. 자베스의 세계로 들어가 보시겠습니까? 떠나는 자 어디로 가는가? 제 정체성을 찾고자 떠나, 그는 타자를 발견했다. 그는 일찍이 알았다. 이 타자로 인하여 자신이 스러질 것임을, 측량할 길 없는 간격에서 자신이 그것과 구분되며 또 제 고독의 면모가 떠오름을. 이 안에서 살아간다. 언제나 저 너머에서 죽는다. 하지만 경계란 마음의 일이다. 신을 신에, 생각을 생각에, 책을 책에.. 2017. 6. 28.
2017년 여름 추천도서 (문학 그리고 에세이) 훌리아 문학방에서 이미 여름추천도서를 나름대로 선정해 보았어요. 여자의 바다 3편, 그의 바다 3편, 거기에 추가로 근래에 읽은 에세이 3편을 소개할까 합니다. 바다를 향한 시선, 여름 동안 그 책을 본다면을 상상했어요. 제가 너무 좋아한 소설들 입니다. 문학방 리뷰링크와 책방가는 길을 연결해 놓았어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에세이는 제가 편안하게 읽었던 책이었어요. ^^ 01. 여자의 바다 3편 1. 빌라 아말리아리뷰. http://roh222.blog.me/220422545748 2. 신비한 결속리뷰. http://roh222.blog.me/220437051441 3. 환상의 빛리뷰. http://roh222.blog.me/220367402097 02. 그의 바다 3편 1. 그리스인 조르바리뷰. ht.. 2017. 6. 28.
트렌드 파악에 도움이 되는 7대 정보 출처 트렌드 파악에 도움이 되는 7대 정보 출처 1. 트렌드워칭 (http://trendwatching.com/) 현존하는 트렌드 및 미래 예측 정보원 가운데 가장 유용하다고 말할 수 있다. 이 사이트는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수천 명의 트렌드 스포터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예리하고 통찰력 있는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사이트를 방문하여 회원가입을 하면 트렌드 리포트를 매월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여유가 있다면 유료(매월 199달러) 회원에 가입하여 프리미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2. PSFK (www.psfk.com) PSFK 사이트를 만든 피어스 포크스, 미래의 직장 혹은 유통업의 미래에 관한 주제를 다루며, 이 팀이 발표하는 보고서는 광고주의 후원을 받는 것도 있다. 이러한 자료는 무료로 이용할.. 2017. 6. 27.
AutoCAD 단축키모음 AutoCAD 단축키모음 CAD 단축키 정리해서 엑셀로 만들었어요. 그림아래 파일 첨부해두었습니다. 참고하세요. ^^ 아직도 초보라 책상 유리 아래 껴놓고 가끔 들여다 봅니다. 주로 쓰는 건 L, TR, CO, SC, EX, MI, T 밖에 없는 것 같아요. ^^; CAD 공부도 다시 시작해야하는데 더디기만 하네요. 2017. 6. 19.
구글 애드센스 평균 수익율과 방문자수의 관계 알아보기 01. 티스토리 반년티스토리 블로그는 여기 훌리아 책방과 훌리아 푸드룸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특이한 현상을 발견하기도 했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의 평균 수익율 증진?을 위해서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지 항상 곰곰히 생각해 보기도 하는데요. 이런 궁리가 은근히 재미가 있어요.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요 ^^;; 많은 분들이 자신의 애드센스 수익율을 공개하고 계세요. 저도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처음 말했듯이 주력으로 하는 블로그를 통해서 전체적인 흐름을 조금은 파악할 수 있었어요. 02.방문자수가 폭발했다?저는 트위터나 페이스북은 활성화가 되지 않아서 그다지 반응이 없었어요. 티스토리는 다음와 카카오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은 아시지요? 훌리아 푸드룸을 하면서 DAUM과 KAKA.. 2017. 6. 14.
인지니어스 / 숨은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현시키자! 01. 창의성은 기회의 문이다. 인지니어스는 '자연적 능력' 또는 '타고나 재능'이라는 뜻의 라틴어 '인지니움ingenium'에서 유래했다. 창의성은 변화하는 세상에서 번영을 누리게 해줄 수단이며, 수많은 가능성들을 열어 줄 기회의 문이다. 창의성이 강화되면 당신은 문제가 아닌 잠재력을, 걸림돌이 아닌 기회를, 도전이 아닌 대변혁적인 해결책을 얻을 지름길을 갖게 될 것이다. 아이디어는 전 세계 경제의 연료가 되는 혁신으로 이어진다. 02. 창조적인 사람들은 상상력을 풀어내는 기술을 마스터한 사람들 우리는 대부분의 활동에서, 자신의 행동에 대한 자기모니터링을 높여야 할 필요가 있다. 창조적인 사람들은 뇌의 이영역(생각하는대로 다 말하거나 머릿속에 드는 생각을 다 행동으로 옮기지 않도록 제어하는)을 꺼서 아.. 2017. 6.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