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122

유시민작가 글쓰기 '살다 보면 자신의 인생을 요약해야 할 때가 있다' 유시민 작가의 글쓰기 특강01. 텍스트 요약이 글쓰기 훈련의 시작이다.유시민 작가는 1988년에 라는 책을 낸 것이 직업적 글쟁이가 된 계기라고 합니다. 이 책은 그가 거의 100% 발췌하고 요약한 글이라고 합니다. '발췌'는 텍스트에서 중요한 부분을 가려 뽑아내는 것이고, '요약'은 텍스트의 핵심을 추리는 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는 발췌는 선택(물리적 작업)이고, 요약은 압축(화학적 작업)이라 말합니다. 저도 문학방(http://roh222.blog.me/)의 리뷰가 거의 발췌며, 요약인 편이예요. 그래서 발췌와 요약이 사람마다 다르고, 어려운 점을 조금은 알고 있어요. 저에게는 감상문 이상으로 한 권의 책을 읽고 사진으로 남기듯이 남기려는 편인데, 어떻게 보면 책을 읽을 사람과 저만 알 수 있.. 2017. 1. 29.
글로벌 코드, 글로벌 마인드 / 인류 미래 '한국을 주목하라' 글로벌 코드 비즈니스 '신인류의 세상' 클로테르 라파이유라는 사람을 아시나요? 저도 이번에 새롭게 알게 되었어요. 라는 책을 읽었어요. 라파이유는 마케팅과 창조성, 혁신 분야의 전문가입니다. 일반적인 마케팅 전문가와 다른점은 자신의 경험적 루트가 남다르는 점을 손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18세부터 40년 동안 여섯 대륙의 수많은 나라를 탐험하고 관찰합니다. 정신의학, 문화인류학, 심리학을 아우르며 자신만의 고유한 비즈니스 마케팅 접근방식을 가졌습니다. 그는 아키타이프 디스커버리스 월드와이드의 회장이며 세계 유명 기업들 마케팅, 브랜드 포지셔닝, 광고, 제품 개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잉, 시티은행,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 포드, GE, 조지타운 대학, IBM, 혼다, 존슨앤존슨, 로레알, P&.. 2017. 1. 25.
프랑스 산문 문학에 관심이 있다면, 파스칼 키냐르 아름답고 고독한 소설들을 만나보세요.. 파스칼 키냐르 아름답고 고독한 소설들을 읽다. 파스칼 키냐르의 소설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오늘이 저에게는 잠시 멈추는 날이기도 하거든요. 모든 일들이 나아가지 못하고 제 몸과 마음은 지치고 아프다고 신호를 보냅니다. 머리조차 다른 어떤 것도 생각하고 싶지 않은 날이기도 하고요. 새로운건 어렵지만, 그래도 읽었던 책과는 함께할 수 있지않을까 싶어서... 파스칼 키냐르를 끄집어 내었습니다. 온전히 저와 함께 머물다 가주겠지 싶어서요. 저에겐 무척 어렵고 생소한 소설이었지만, 반했습니다. 반하는데 이유가 꼭 있어야 할까요? 다 기억하지 못 합니다. 저도 제 리뷰를 하나씩 보아야 합니다. 기억이란게 그렇더라고요.. 저는 쉽게 잊어버립니다. 꼭 잊지 말아야지 하는 것들조차도 이제 잊어버리고 마는 것 같아요... 2017. 1. 23.
화장품성분 확인하는 소비문화, 화장품어플 '화해'앱 사용후기 '화해' 화장품을 해석하다란 뜻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는 버드뷰란 회사가 개발한 국내 모바일 화장품 서비스 어플입니다. 화장품 성분 분석을 통해 자신의 피부에 꼭 맞는 제품을 찾아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국제 환경 그룹의 유해 성분 기준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화장품 성분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화장품 별 성분 data를 주 이용자인 여성들이 알기 쉽게 분석해주고, 피부 유형에 따라 리뷰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 서비스입니다. 이미 수백만 다운로드 수를 달성했고 방대한 리뷰 및 랭킹 정보가 각광받고 있다고 합니다. 유해성분에 대한 우려로 화장품 ‘성분’을 확인하는 소비 문화 이용자들이 직접 사용 후기와 정보 등을 게시하고 의견을 소통하는 등 누적된 게시글이 몇 십만건을 넘어서며 새로운 화장품 커뮤니티로 .. 2017. 1. 21.
티스토리 초대장 7분에게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지기 훌리아 입니다. ^^ 저는 앱다운하고 티스토리 등록해서 초대장받고 시작한 건 아니지만, 티스토리 초대장 7장을 그냥 두는 것보다 나눠드리는게 좋을 것 같아서 초대 포스팅을 남겨요~ 선착순은 아닙니다~ 가장 좋아하시는 문학책 3권 추천해주시길 바랍니다!!^^ (요건 공개덧글해주세요~) 그리고 비덧에 이메일 주소 남겨주세요. 다음주 월요일에 신청하신분에 한에서 초대장 배포하도록 하겠습니다 ^^(행운의 일곱분이 채워질때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따뜻한 주말되시길 바랍니다~ 2017.1.23일 오전 다섯분에게 초대장 보내드렸습니다.~거의 절반이상 이미 존재하는 메일 or 초대장 받으셨다고 뜹니다.제가 초대장 보내드릴 수 없어 아쉬웠어요.아직 초대장 2장이 남아있습니다.덧글 남겨주시면 남은 2장도.. 2017. 1. 21.
분석이 투자의 시작이다.'주식투자처럼 블로그수익 알아가다' 분석이 투자의 시작이다. '투자 트레이딩' 01. 주식투자의 기초 이 책은 방송 PD를 그만두고 하루 종일 오로지 주식만을 공부하면서 매매하는 전업투자자가 길을 선택한 저자 GOINGUP김형진씨의 이야기입니다. 그는 수 많은 밤을 지새우면서 기업을 연구하고 분석하였다고 합니다. 기술적 분석의 모든 영역을 공부하고 깨달은 시기에서 부터 지금 현재 자신의 성공까지 재능기부차원에서 이 책을 출간한듯 보였습니다. 우리나라의 저차원적인 주식투자를 고차원으로 끌어올리고자 하는 마음도 느껴졌습니다. 그만큼 우리나라 개인 주식투자자들의 열악한 환경이 보여지기도 했습니다. 저는저자의 목소리에 열정이 느껴져서 이 책을 집어들긴 했습니다만, 주식에 대해서는 전혀 아는바가 없습니다. 기업을 연구하고 분석을 어떻게 하는지가 우.. 2017. 1. 20.
글 잘 쓰는 독창적인 작가가 되는 법 <작가 수업> 01. 글 잘 쓰는 독창적인 작가가 되는 법 도러시아 브랜디는 글쓰는 재능은 얼마든지 배울 수 있다는 생각이 옳다고 여깁니다. 재능의 많고 적음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자기 자신과의 소통 비법을 아느냐 모르느냐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브랜디가 말하는 작가의 글쓰기 지침서는 다른 글쓰기 기교를 다룬 그런 책들과 거리가 있었습니다. 이 책은 그런 책들을 읽기전 예비단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녀의 목적은 누구나 글을 잘 쓰는 법보다 작가가 되는 법을 배우게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02. 작가를 바라보는 시각 작가는 보통사람보다 마음이 더 여리고, 공감을 더 잘하고, 더 진지하고, 취미가 더욱 다양하고, 군중 심리에 덜 좌우된다는 19세기 통념이 지금은 전부 사라져 버린 걸까요? 극히 일부라도 진실이 있다고.. 2017. 1. 18.
번역가 실시간 웹사이트 <시간 제약 없는 번역가들~> 번역가 실시간 웹사이트 예전에 회사소개서를 영문으로 전환하는 작업을 주먹구구식으로 진행했던 일이 있습니다. (맙소사!) 번역검수조차할 시간조차없이 어떻게 해서 보내버렸는지 기억조차 나질 않습니다..^^; 그랬던적이있었어요. 거의 망쳐버린 회사소개서이지 않았나.. 자체평가를 내리곤 합니다. 그때는 전문번역회사정도는 알고있었어요. 그런데 비중이 크지않은 업무라고 여겼던 부분도 있었고, 번역의뢰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해결하려고 했습니다만, 회사의 이미지를 생각한다면 다시는 그런 실수는 하고 싶지 않아요. 시간 제약 없는 번역 플랫폼 번역회사를 통한 업무 의뢰가 아닌 전문 번역가 직접 다이렉트 의뢰를 합니다. 번역건당 납품의 의미를 사용하는 듯 했어요. 전문 번역가에 비해 훨씬 경제적인 번역료를 책정하고 있습니다.. 2017. 1. 17.
덴마크 사람은 왜 첫 월급으로 의자를 살까? 덴마크 사람은 왜 첫 월급으로 의자를 살까? 덴마크인은 의자를 시간과 돈을 들여 갖춰놓는 '소중한 장소'로 여깁니다. 이러한 그들의 사고방식은 그들의 마음을 풍요롭게 하고 인생에 작지만 큰 영향을 줍니다. 우리나라도 첫 월급으로 부모님과 조부모님께 속옷 선물을 드리지요.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저는 동서양의 차이를 두고 싶진않지만, 의 저자 오자와 료스케는 인테리어 사업자로서 공간과 행복에 대한 비밀을 연구합니다. 동서양간에 서로 다른 우선순위가 있지만 그 중심엔 언제나 '사람'이 있습니다. 저 스스로 조금더 나아가서 공간의 중요성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요. 이제서야 제 책상과 의자, 침실의 공간이 참 중요하게 여겨지거든요. 편안함과 자유로움이 가득하길 바라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할 수.. 2017. 1. 16.
팔리는 상품에는 감성이 있다 감성가치란? 키워드는 '설렘' 우리의 감성을 자극하는 아름다운 것, 즐거운 것, 따뜻한 것이 감성정보가 되어 감성가치를 만들어냅니다. 거기에 어떤 이치나 이성을 대입할 여지가 없이 '왠지 모르게' 또는 '좋을 것 같아서'라는 마음이 들게합니다. 사람들이 본능적으로 즐기는 풍경은 '앞이 보이지 않는 길'이라고 합니다. '수수께끼'를 좋아하는 것, 새로운 일, 변화, 생각하기를 좋아하는 것과 연결된다고 합니다. 예상외의 무언가와 우연히 마주칠 것같은 느낌이 사람들의 감성을 움직이게 한답니다. 그런 이유일까요. 상품을 지열하지 않는 백화점이 유행하기도 하고, '무심결에 뭔가를 하고 싶도록 만드는' 흥미를 돋우는 마케팅이 유행하기도 합니다. 인간 의사결정의 90%는 기분 비즈니스 수익성과 '설렘'의 균형이 중요.. 2017. 1. 14.
[해외직배송]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방법 해외직배송 주문시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방법?오늘 11번가에서 머슬팜 컴뱃 100% 웨이를 구매하려고 하니 옵션 확인란에 개인통관부호를 입력하라는 빈칸이 나왔습니다. ^^; 이게 뭘까요?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더니 이 제품은 판매자가 해외에 있어 해외직배송 제품이었습니다. 그래서 개인통관부호가 필요하며, 관세청 사이트에 접속해서 자신의 공인인증서로 개인통관부호를 발급받을 수 있다고 알려주더군요. 출고된 상태에서 반품이나 교환은 판매자에 따라 주문자에게 배송비 부담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바랍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반드시 사용해야 하나요? 외국 쇼핑몰, 전자상거래업체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수집을 할 수 없습니다. 주민등록번호는 정보 유출의 위험성이 크기 때문에 .. 2017. 1. 13.
마이홈포털 - 임대주택 찾기, 주택금융 지원, 부동산 정보 안내 정부 행복주택 - 2017년 1월 12일부터 전국 13지역에 5000채 청약시작되었습니다. 기준은 전용면적 36㎡(12평 정도의 방 2개짜리)이며, 신혼부부, 대학생, 소득이 평균 이하인 경우 주변 월세보다 20~30% 저렴한 임대주택입니다. 서울(오류동) 보증금과 월세가 6800만원/25만원이며, 대구는 월세 116,000원, 의정부는 175,000원 정도라고 합니다. 대학생이 서울에서 월세 10만원에도 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신혼부부와 대학생(소득이 절반 이하인 경우)에게 5000채의 80%(4000채)가 돌아간다고 합니다. 길게는 10년까지 주거가 가능하며, 관심있으신분은 마이홈포털에 정보를 알아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LH홈페이지나 정부가 운영중인 임대주택 정보 사이트 마이홈 포털 등에 찾아가시면.. 2017. 1. 13.
직접 챙겨야 하는 연말정산 공제혜택 증명서류는 무엇인가요? 연말정산 때 공제혜택을 놓치지 않으려면?! 국세청 홈텍스(www.hometax.go.kr)는 1월 15일이후 부터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저도 꼭 알아두어야할 절세TIP 월세세액공제(http://holia-81.tistory.com/38)을 포스팅하기도 했습니다. 뉴스나 라디오 등에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서 조회되지 않는 증명서류에 대해 알려주고 있었어요. 취학전 아동의 교육비, 안경구입비, 기부금 등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서 조회되지 않는 항목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오늘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납세자연맹에서 공식발표한 자료를 근거하여 정리하였습니다. 조회되지 않는 증명서류는 근로자가 직접영수증 발급을 기관에서 발급받아 제출해야 합니다. 의료비의 경우 15일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2017. 1. 13.
야채수프 효능 (고혈압, 아토피, 천식 질병을 고치다) 자연식 야채수프의 효능 살이 쪄서 생활습관병이 걱정스러운 사람이 실천하면 살이 빠져 생활습관병의 예방이나 개선에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마른 사람이라도 실천하면 더 마르지 않으면서 필요에 따라 몸무게가 늘어나 체력이 생긴다고 합니다. 식사량이 적은 노인이 실천하면 식용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저자 시마무라 요시유키는 소화기암 전문의사입니다. 의사로 30년을 보내고 2001년부터는 시마무라 토털 케어 클리닉을 개원하여 전인적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토털 케어란 육체적 치료와 정신적 치료를 변행한다는 의미입니다. 질병만 보는 것이 아니라 인간 전체를 살펴 의료에 힘쓰자는 것이고 특히 그중에서도 중요한 것은 먹는 음식이라는 것이지요. 외과의사로서 수술을 해온 의사가 음식의 중요성을 설파하고 있어 의외였습.. 2017. 1. 13.
감성에 호소하는 공간 디자인 일본의 이온레이크타운은 매우 거대한 쇼핑몰입니다. 그 크기에 압도되어 지치기에 완만한 곡선을 그리는 몰mall의 공간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 '완만한 곡선을 그리는 몰'은 최근 쇼핑몰 건축의 유행이기도 합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얼마나 굽어있는지, 그 곡선의 커브 정도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곡선이 완전하면 직선과 별다를 바 없고, 너무 구부러진 면이 강하면 눈앞에 막다른 곳이 갑자기 다가오는 것 같아 막힌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점포를 구획할 때 폭과 길이의 비율은? 예전엔 쇼핑몰의 정면 폭과 안쪽 깊이의 길이가 1:1 정도였다면 최근엔 이 비율이 1:2 (미국엔 1:5 비율도 꽤 많음) 정도로 설정되었습니다. 정면은 좁게, 안쪽 길이는 깊게 설정한 것입니다. 점포 면적은 같아도 이런 비율의 공간에 몰.. 2017. 1. 12.
텐핑 마케팅 수익 노하우 고수만 알고 초보는 모른다?! 01. 바이럴 커뮤니케이션 '입소문의 힘으로 감성에 호소한다' 바이럴 커뮤니케이션이란? 소비자 자신이 프로모터(촉진 유전자)가 되어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입소문'의 확대로 정보를 알리고 고객을 획득해가는 방법입니다. 참고로, 바이럴viral이란 원래 '바이러스성의'라는 의미입니다. 바이러스성 번지면 '폭발적인 것'이 되지요. 이 기법이 바로 '입소문'이라는 것입니다. 나만 알고 있는 비밀 이야기, 누군가에게 말하고 싶어서 참을 수 없어서 결국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라고 소리쳐 부르고 마는 것이라고 할까요? 블로그나 페이스북 등에 자신의 사용후기 정보를 올리고 누군가 '좋아요'를 누르거나 공유를 통해서 그 정보를 확장시킵니다. 여기까지가 일반적인 과정이고 만약 돈을 받고 사용후기를 .. 2017. 1. 10.
우리집에 필요한 가글? (의약품 가글 vs 일반 구취제거용 가글) 요즘 가글이 때아닌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사용한 의료용가글이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저는 리스테린을 사용하고 있어요. 처음엔 꽤 오래 이어서 사용했는데 지금은 간혹 사용하고 있어요. 입냄새가 걱정이세요? (http://holia-81.tistory.com/60) 라고 포스팅한적이 있어요. 치실, 치간칫솔, 혀클리너, 리스테린 사용법을 올렸어요. 저의 개인적인 경험담입니다. 스캘링을 주기적으로 6개월 한번, 1년에 한번 하라고 하더라고요. 저는 7월에 처음 했었는데 너무 아팠어요. 전에도 입냄새 걱정이 많아서 치아관리에 힘썼기에 스캘링하고 나서도 더 관리를 잘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치아 사이에 음식물이 끼는게 가장 안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치아 사이를 청결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치간칫.. 2017. 1. 7.
스페인어, 프랑스어 그외 언어 온라인 학습플레너 새로운 언어를 어렵지 않게 배우는 바벨 온라인 교육 사이트입니다. 초급편, 고급편으로 나눠 일상적인 대화를 말하면서 배웁니다. 답을 클릭하면 음성이 나와서 들을 수 있어요^^ 바쁜 현대인에게 어디서든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단, 공짜는 아니아니아니아니라는거~예요. 첫단계는 무료이니깐 테스트 해보시길 바랍니다.)^^; 바벨은 유럽​​ 최고의 언어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에 의해 개발되었고, 바벨 언어 수업으로 수백만 사람들의 학습을 도았다고 합니다. 응용 프로그램과 함께, 스페인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그리고 더 많은 언어를 알아보고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런 간편한 온라인 학습도구가 있는 걸 이제서야 알았습니다. ^^; Babbel Enjoy Learning Languages바벨Babb.. 2017. 1. 6.
<비즈니스에 영감을 주는 짧지만 강력한 아이디어> 실무 활용하기 당신의 비즈니스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촌철살인 메시지! 영국 웨스트민스터 사는 저자 케빈 던컨은 비즈니스 컨설턴트이자 마케팅 전문가, 동기부여 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광고업계와 다이렉트 마케팅에서 20년간 종사한 뒤, 독립해 다수 기업에서 성장 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대한 자문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의 성공과 단순화를 주제로 책을 집필했습니다. 그는 독자들에게 당부합니다. 에 나오는 주제로 프로젝트나 사업을 새로운 각도에서 검토하고, 시도해 보길요. 실무에 잘 적용해서 어떤 진척이 있길 바랍니다. 이 책은 6 PART로 나누어져 있어요. 성장Growth, 소통Communication, 혁신Innovation, 창의성Creativity, 관계Relationshios, 사고Thinking 입니다... 2017. 1. 4.
2017 트렌드 노트 - 빅데이터 비즈니스 키워드 2017 트렌드 노트 - 빅데이터 비즈니스 키워드 는 다음소프트 리포트컨설팅 분야 연구원 6인의 현업에 종사자들이 썼습니다. 다음소프트는 기업이나 기관이 관심 갖는 여러 분야를 의뢰받아 그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소비자를 연구하고 그 보상으로 이윤을 얻는 기업입니다. 기업이 느끼는 문제 지점, 소비자의 변화지점은 서로 맞닿아 있습니다. 과거의 소비자 분석이나 제품의 관점에서 벗어나 더 넓은 시각으로 사람들의 생활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우선적으로 기업의 입장이 아닌 사람들의 입장에서서 환경을 이해하는 것, '소비자'나 '고객'이 아니라 '사람들'의 생활현장을 있는 그대로 보아야합니다. 사람들의 생각과 태도의 변화, 그 흐름을 알고 있다면 자신의 영역에서 상품을 만들고, 마케팅을 하고, 홍보하는 데 더 나.. 2017. 1. 4.
추천 송금어플 '토스Toss' 앱설치 은행업무 간편하게 보기 추천 송금어플 토스Toss 앱설치 은행업무 간편하게 보기 저는 가끔 이런 APP을 보면 와-하고 놀라요. 정말 간편하다는 생각을 우선 했고요. 얼마전에 카드 결제말고 현금결제하면 10% DC를 해준다는 말에 계좌이체를 바로 하려고 했어요. 분명 은행 앱으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고 이것저것 입력하고 다시 보안번호 입력하고 다시 공인인증서를 입력해야 하는 그 번.거.로.움에 지치기도 했습니다. 거기다 4G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기까지.. 몇 번을 다시 시도했던 기억이 있어요. 은행앱은 적어도 3번 OR 4번 인증을 받아야 해요. 그래서 결제하기 꺼려지기도 합니다. 아침에 텐핑에서 좋은 정보를 봐서 눈뜨자 마다 설치하고 바로 등록했어요. ^^; 자신의 계좌와 공인인증서를 1차 등록하면, 자신의 토스 암호 (숫.. 2017. 1. 3.
구글 애드센스 슈퍼 블로그수익 승승장구 하기 '구글 애드센스 슈퍼 블로그수익 승승장구 하기' 01. 구글 애드센스 3개월 동안의 경험담 2016년 10월부터 지금까지 3달 동안 저도 나름대로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연구하고 분석했습니다. 책도 여러권 읽었고요. 지금도 풍요로운 님이 지은를 휘리릭~ 읽었습니다. 2003년도 부터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국내에도 생겨났고 많은 분들이 연구?를 하셨다는 걸 알았어요. 이미 정점은 지난건지 아직도 건제한 건지 의문 아닌 의문이 들기도 했습니다. 이미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광고 수익 노하우는 나올만큼 나왔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검색 기준의 키워드 선별, 검색영역 상위노출방법, 최적화 블로그, 최적화 키워드 찾기 등등 큰 뼈대의 전략이 있었고, 운영자의 개성, 나이 등에 따라 그 방향과 목표.. 2017. 1.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