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적 발상/창의적인 생각

심플하게 생각하기 / 성공의 잠재력을 깨우는 심플한 제안들...

by 오책방 2017. 8. 11.
반응형

성공에는 깊이가 있다<심플하게 생각하라> 저자 리처드 거버는 영국에서 가장 탁월한 교육 혁신가로 인정받는 사람입니다. 그는 생각을 간결하게 정리하고 실천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그 첫번째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린아이처럼 단순하게 생각하라! 입니다. 성공하려고 아등바등하며 결과에 집착하는 대신 실패해도 상관없고 그저 시도만으로도 만족하는 태도가 성공을 불러들인다고 합니다. 쉽게 말하지만 결코 쉽지않는 일이란걸 누구나 잘 알고 있습니다. 이것을 어떻게 극복해내고 동심을 회복할 수 있을까요? 간결하게 사고처리하라는 말이지 동심이 아니란걸 압니다. 과에 연연하지 않는 노력들이 성공의 핵심! 그 핵심속으로 나아갈 수 있을까요?



당신이 하던 일을 멈추고 주위 세상을 오롯이 오감으로 즐겼던 건 언제였나?




심플하게 생각하기 - YES24

http://yimay.kr/t494j0wqf5




당신을 위한 심플한 조언들


1) 삶을 더 즐겨라.

종이와 물감, 붓을 들고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음악도 틀어라. 하루 중 잠깐의 휴식시간을 가지며 그저 잠시 당신을 놓아버려라. 그런 당신이 그린 그림을 이베이에서 누군가 구입할지 누가 알겠는가?

2) 당신이 현재 고민 중인 문제나 이슈를 가지고 잠시 산책을 나가라.

산책 중 주변에서 느껴지는 모든 일들을 오감으로 흡수하라. 걸으면서 이슈를 털어내라. 문제에 논리적으로 접근하는 것은 바보 같은 짓이다. 다섯 살짜리 아이가 당신 자리에 있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에겐 특별한 재능이 없다. 그저 엄청난 호기심이 있을 뿐이다. - 아인슈 타인 - 



3)우리는 자신이 잘 못하는 것에만 지나치게 오랫동안 몰두해왔다.

그럴 필요가 있을까? 당신이 할 수 있는 것과 좋아하는 일들을 목록을 만들고 직접 시도해보라. 일과 중에서 이런 일들에 투자할 시간을 따로 만들어라!

4) 어떤 일을 시도하기가 망설여질 때는, 숨을 크게 쉬고 포커 칩들을 생각해보라.

당신에게는 몇 개의 칩이 있는가? 망설여지는 일을 시도하기 전에 즐겁고 당신이 잘하는 일등르 생각하며 자신감을 회복하라.

5) 더 많은 위험을 감수하라.

어린아이들에겐 위험을 감수하는 것이 그저 놀이일 뿐이다.










심플한 제안들-NO.1


1) 어떤 것들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타인의 견해 때문에 위축되지 말라. 

당신의 직감을 믿고, 당신이 어디서 흥미를 느끼는지 발견하라.

2) 모든 것들을 전부 다 알 필요도, 알아야 할 의무도 없다.

모르는 것은 모른다고 인정하자.

3) 열린마음을 가져라.

호기심이 많은 사람들은 늘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다시 한번 의심해본다. 

4) 모든 일을 당연하게 여겨서는 안 된다.

왜. 그리고 어떻게 그런 일들이 발생하는지 어린아이처럼 질문을 멈추지 말라.

5) 어떤 일이 잘못됐을 때뿐만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단어 목록에 '왜'라는 말을 추가하라.

매일 무엇인가에 대해 의문을 가져라. 호기심은 습관이 돼야 한다.

6) 배움과 질문에 갈증이 있는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라.

7) 늘 정답이 필요한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기억하라.

8) 마지막으로, 삶을 즐겨라. 

간단하고 명쾌한 말이지만, 단지 생존을 위해 우리가 너무 많은 시간을 흘려보내는 건 아닌지 짚어보기 바란다.




성공의 잠재력을 끌어내기 위해서는 스스로를 관리하는 능력과 그 능력을 타인에게 증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심플한 제안들-NO.2


1) 당신의 꿈과 포부는 현재 어떻게 됐나? 꿈과 포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자.

2) 당신이 '하지만?'이란 단어를 언제, 어떻게 사용하는지 살펴보라. 누군가 그 단어로 당신을 공격한다면, 그 사람을 좀 지켜본 다음에 당신의 주장을 이해시킬 수 있는 기회를 찾아라.

3) 당신의 문제를 타인에게 전가할 때는 없는가? 문제를 스스로 통제하고, 자신이 희생자라는 마음가짐을 버려라.

4) 문제가 해결됐을 때는 자축의 시간을 가져라. 이 또한 자기 관리의 한 방법이다.











심플한 제안들-NO.3


1) 투명하라.

어떤상황이든 정직하고 주위에서 당신이 확신할 수 있는 사람을 찾아라. 그 사람도 당신에 대해 똑같이 확신을 가져야 한다.

2) 협력은 결코 일방통행이 아니다.

당신이 상대방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하고 있는지 주기적으로 질문함으로써 당신의 행동을 판단하라.

3) 당신이 듣고 싶은 말만 들으려 하지 말고 다른 사람들의 아이디어와 의견에 집중해서 귀를 기울여라.

4) 진실하고 명확히 행동하라.

협력적 관계가 상처를 줄 때도 있지만 함께 일하는 사람이 늘 정직할 것이라는 확신이 있어야 서로를 존중할 수 있다.

5) 서로를 친절히 대하고 지원을 아끼지 말라.

아주 경쟁적인 환경 일지라도 사람은 건설적 관계에서 오는 발전을 통해서만 자신의 잠재력을 완전히 발휘할 수 있다.

6) 협력관계에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파트너들과 함께 똑 같이 노력하고 공헌해야 한다. 




선천적으로 조용하고 진지하며 예민한 사람들은 너무 오랫동안 우리 사회에서 주목받지 못했다. 목소리만 큰 사람들이 모든 것을 차지한다. 특별히 말할 것도 없는 사람들 말이다. 이제 모든 이들이 타인의 말에 귀를 기울여야 할 때다. 내향적인 사람들의 힘을 활용할 때가 왔다.









성공에는 깊이가 있다. 참 멋진말이다 싶어요. 자신의 심장이 더 빨리 뛰게하는 일을 찾아 행동하라는 말을 건냅니다. 혹시나 지금 수동적인 일만 해오고 있는 건 아닌지? 주도적으로 일하고 있는지 항상 경계하고 살피라고 조언합니다. 나 자신에게 집중하며 일을 하고, 오감을 충족시키며 자신을 사랑하라고 합니다. 시간이 없습니다. 의식주만 매달리다 보면 곧 관 속에 누운 자신을 영혼이 되서 내려다 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당신에게 중요한 일이 왜 중요한지 타인에게 알릴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포기하지말고 자신의 믿으로 끝까지 밀어붙여보라고 합니다. 항상 호기심을 잃지말고 매사 주변을 돌아볼 줄 알며 타인의 말에 귀기울이라 합니다. 혼자가 아니라 협력하는 자세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신뢰있는 사람이 되라 합니다. 아이디어 누설하고 어떤 막다른 길에 선다면 5살짜리 아이가 어떻게 행동할지 생각해 보라 합니다. 어떤 대단한 조언이라고 할 수 없지만, 한 사람 한 사람을 마주보며 지극히 격려해 주는 듯 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