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책장/온라인 마켓

온라인채널 마케팅, C-Rank 알고리즘, 광고의 진화

by 오책방 2017. 6. 29.
반응형

01. 네이버 블로그 최적화를 위해서 C-Rank 알고리즘을 알자.



검색 랭킹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사용되는 기술C-Rank라고 부릅니다. 더 자세히 들여다 보면 그 기술 중에서도 문서 보다는 문서의 출처인 블로그의 신뢰도를 평가하는 알고리즘을 말합니다. 네이버 검색에서 이를 C-Rank라고 부르는 것이지요. 




02. C-Rank 알고리즘이 블로그 신뢰도를 평가할 때



1) 맥락 (Context)

2) 내용 (Content)

3) 연결된 소비/생산(Chain) 


위의 3가지를 종합하여 계산한 결과가 블로그 검색 랭킹 일부에 반영됩니다.




03. 믿을 수 있는 인기 블로그(Creator)가 되려면



1) 주제별 관심사의 집중도 높이기

2) 생산되는 정보의 품질 높이기

3) 생산된 콘텐츠의 연쇄반응을 일으키자




04. 네이버 라이브 검색이란?



특정 주제의 검색어에 대해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이용자 간의 정보 네트워크를 찾아내는 것이다. 가장 주목받는 문서와 생산자(Creator)의 정보를 찾아 검색 이용자와 생산자 간의 활발한 소통을 강조한 검색이다.


특정 주제(아이돌, 게임, 여행, 방송 등) 관심과 집중도가 높은 블로그의 포스트가 검색 결과에 더 잘 노출되도록 C-Rank 알고지즘의 결과를 높은 비중으로 반영하고 있다. 


핵심은 특정한 주제에 대해 얼마나 깊은 콘텐츠를 생산해 내느냐이다.


온라인채널 마케팅 

책방가는길 yes24 ▶ http://inchan.kr/t49v63gnuu




05.콘텐츠 마케팅에 집중하자.



콘텐츠 마케팅의 중요한 점은 고객 스스로 인지해서 연쇄반응이 일어나는 것이다. 굳이 팔기위해서, 알리기 위해서, 직접적으로 얘기하지 않아도 이뤄져야만 한다. (무척 어려운 일이다) 이미 콘텐츠 공급 과잉시대다. 너무 많은 콘텐츠가 널렸다. 그렇지만 그렇기 때문에 더 집중하고 더 발전시키려고 모두가 기를 쓰고 노력하고 있다. 콘텐츠 마케팅의 성공은 사람에게 있다. 고객이 원하고 공감하는 것을 이끌어 내야하고 브랜드의 가치를 노출시켜야 한다. 대신 그 모든게 거부감 없이 자연스럽게 유도되고 있다. 


- 네이버 : 차테크, 경제M, 푸드, 리빙 등 다양한 콘텐츠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 다음 : 홈 & 쿠킹, 1boon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06. 네이티브 광고의 진화



초창기 : 신문 기사의 한 줄 텍스트

현재 : 기사화 맞춤형, 콘텐츠 사이사이 네이티브 광고로 노출


장점 : 일반 배너광고보다 저렴, 주목도 높은, 클릭율 좋음

주의 : 클릭시 광고할 제품홍보와 동시에 정보제공을 충족시켜 콘텐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음


- 그 밖의 광고

1) 인플루언서 마케팅 ; 다중채널네트워크(MCN, Multi Channel Networks) 1인 미디어의 증가(페이스북, SNS 활성화) 콘텐츠 확산 파급력↑

2) 챗봇 서비스 : 인공지능의 발전으로 내가 원하는 답을 찾아준다. 

3) 네이버 공식블로그 : 2017년 네이버에서 공식블로그를 일반 기업에까지 확대했다. 

4) 온라인 광고 대행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