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책장/마케팅 트렌드

트렌드 파악에 도움이 되는 7대 정보 출처

by 오책방 2017. 6. 27.
반응형

트렌드 파악에 도움이 되는 7대 정보 출처 


1. 트렌드워칭 (http://trendwatching.com/)

현존하는 트렌드 및 미래 예측 정보원 가운데 가장 유용하다고 말할 수 있다. 이 사이트는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수천 명의 트렌드 스포터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예리하고 통찰력 있는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사이트를 방문하여 회원가입을 하면 트렌드 리포트를 매월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여유가 있다면 유료(매월 199달러) 회원에 가입하여 프리미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TREND WATCHING

혁신과 통찰력

혁신과 통찰력 - 교통량이 많은 차량에 모바일 레스토랑 운전









2. PSFK (www.psfk.com)

PSFK 사이트를 만든 피어스 포크스, 미래의 직장 혹은 유통업의 미래에 관한 주제를 다루며, 이 팀이 발표하는 보고서는 광고주의 후원을 받는 것도 있다. 이러한 자료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물론 유료로 있다. 꾸준히 방문하면 새로운 아이디어, 큐레이팅이 완료된 관찰사항, 나중에 참고할만한 다양한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을 수 있다. ex) 자동차의 미래 : 보고서 받기 (링크)


PSFK (www.psfk.com)

무료보고서

무료보고서 & 유료보고서




3. 존 나이스비트의 <메가트렌드>

트렌드와 미래를 다룬 서적 가운데 이 책이 지난 30년 동안 베스트셀러자리를 지켜온데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다. 저자는 1980년대초 시점에서 미래의 모습을 그려냈을 뿐 아니라 당시의 시대상황도 비교적 정확하게 기술하고 있다. 이 책이 출간되고 나서 시간이 많이 흘렀음에도 현재와 미래를 바라보는 저자의 통찰력과 예리한 관찰력이 빛나는 <메카트렌드> 은 여전히 매우 가치 있는 자료로 인정받고 있다.


<John Naisbitt 책커버 참고>




4. 마틴 레이먼드의 <트렌드 예측 교본>

트렌드 예측에 관한 안내서가 가장 근접한 책이다. 비싼 책이지만 알차고 충신한 내용을 보면 비싼 값어치를 하고도 남는다. 트렌드 예측에 관한 것이라면 다 망라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거의 백과사전 수준의 방대한 정보량을 자랑한다. 세계적인 미래학자와의 인터뷰에서부터 유용한 보충자료에 이르기까지 두고두고 읽을 가치가 충분하다. 


<Martin Raymond 책커버 참고>









5. 쿨헌팅(www.coolhunting.com)

쿨헌팅 사이트의 정신업는 구조이 인상적이나 조잡한 디자인이라든가 체계가 부족하다. 단순 검색이 아니라 여유를 가지고 사이트를 둘러볼 인내심이 있다면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다.


COOL HUNTING - 독서

COOL HUNTING - 보기

COOL HUNTING - 링크

COOL HUNTING - 여행

COOL HUNTING - 음식+음료




6. 쿨헌터(www.thecoolhunter.co.uk)

쿨헌터는 여느 사이트와 크게 다르지 않다. '이색적인 장소'에서부터 '건축'에 이르기까지 특정분야에 관한 모든 블로그 글이 소개돼 있다. 글 하나하나가 상당히 유용하며 이 글에서 저 글로 이동하며 읽기도 쉽다. 그래서 이 사이트를 돌아다니다보면 체계적으로 완벽하게 정리된 서고 안을 돌아다니며 이 책 저 책 마음대로 뽑아서 보는 듯한 그런 기분이 든다.


쿨헌터- 미술(글래스 아트)

쿨헌터-미술

쿨헌터-놀라운 장소

쿨헌터 - 건축물









7. 슬라이드셰어(www.slideshare.com)

(결함이 많은 리포트도 있고, 가치 없는 것도 있다) 이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뜻밖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다. 리포트의 질을 논하는 과정 자체에서 트렌드 읽기와 관련한 중요한 기술을 배울 수 있다. 가독성이 높은 시각적 다료를 통해 새로운 업종이나 시장에 관한 아이디어를 얻거나 익숙하지 않은 분야를 접해볼 기회가 된다.


슬라이드셰어

슬라이드셰어

슬라이드셰어

슬라이드셰어



* 로버트 바르가바 <트렌드 큐레이팅 아이디어>


트렌드 큐레이팅 아이디어 

책방 가는 길 yes 24 ▶ http://theform.kr/t49v3rb8tx 


로버트 바르가바 <트렌드 큐레이팅 아이디어>란 책을 참고하여서 사이트를 찾아보았습니다. ^^ 몰랐던 신세계를 찾은 느낌도 들었고, 너무 일방적인 온라인 접속만 해온건 아닌지, 우물안 개구리는 아니었느지 반성도 되었습니다. 계속해서 마케팅 트렌드 관련 서적을 찾아서 읽을 예정입니다. 좀 더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