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 책장/주택,부동산,인구

마이홈포털 - 임대주택 찾기, 주택금융 지원, 부동산 정보 안내

by 오책방 2017. 1. 13.
반응형

정부 행복주택 - 2017년 1월 12일부터 전국 13지역에 5000채 청약시작되었습니다. 기준은 전용면적 36㎡(12평 정도의 방 2개짜리)이며, 신혼부부, 대학생, 소득이 평균 이하인 경우 주변 월세보다 20~30% 저렴한 임대주택입니다. 서울(오류동) 보증금과 월세가 6800만원/25만원이며, 대구는 월세 116,000원, 의정부는 175,000원 정도라고 합니다. 대학생이 서울에서 월세 10만원에도 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신혼부부와 대학생(소득이 절반 이하인 경우)에게 5000채의 80%(4000채)가 돌아간다고 합니다. 길게는 10년까지 주거가 가능하며, 관심있으신분은 마이홈포털에 정보를 알아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LH홈페이지나 정부가 운영중인 임대주택 정보 사이트 마이홈 포털 등에 찾아가시면 자세한 사항을 검토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잘 찾으면 좋은 자리에 괜찮은 조건의 집이 꽤 많이 있다고 합니다. 또 회원가입을 하고 알림서비스(문자메세지)를 받아보실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박근혜 정부 공약인 행복주택은 정권이 어려워져 행복주택 블로그 등 다소 부실해지고 있는 형편이나 좋은 정책은 이어나갔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마이홈포털은 주거환경 및 주택문제와 관련하여 국민 개개인의 여건에 따른 맞춤형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이홈 자가진단을 통해 맞춤형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소득 및 자산 등 본인의 여건을 단계별로 선택함으로써 지원받을 수 있는 주거복지 정보를 통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마이홈사이트(https://www.myhome.go.kr)


▲마이홈포털 전체메뉴보기


▲마이홈포털?


주거복지관련 주요제도 설명 및 정보를 제공하며, 알림 서비스도 문자메세지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임대주택 정보를 유형별로 찾아볼 수도 있고 지도 서비스를 통하여 주변 가격 및 지역 정보를 함께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신규 공급되는 전국의 모든 임대주택의 입주자모집공고 정보와 연도별 임대주택 공급계획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주거복지지원을 받을 수 있는 마이홈상담센터, 주민센터, 주거복지운영기관 정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주간 마이홈 알림 서비스 이용하기

자신의 주택지원 / 자금지원 / 관심지역 등을 설정하고 주간 마이홈 알림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간 마이홈은 현주간의 공공임대주택 입주자모집 공고와 주거복지 소식을 알려드리는 서비스입니다.


▲마이홈 입주가능주택 찾기



반응형

댓글